‘대한민국 VR 대전’ 성황리 개막, 일반인들에게도 사흘간 무료 개방!
‘대한민국 VR 대전’ 성황리 개막, 일반인들에게도 사흘간 무료 개방!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6.03.11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MBC VR 컨소시엄, VR 콘텐츠 9개 공동 전시
- 한중간 VR 분야 상호교류의 초석

MBC VR 컨소시엄이 주최하는 ‘대한민국 VR 대전’이 3월 10일(목) 오전 서울 종로구 내자동에 위치한 중국문화원에서 개막했다.

‘대한민국 VR 대전’은 MBC VR 컨소시엄이 3개월간 공동으로 작업한 VR(가상현실) 콘텐츠와 기술력을 공개하는 첫 자리이다.

오늘 진행된 개막식에는 MBC 김현종 편성제작본부장과 한국VR산업협회 현대원 회장, 중국문화원 스뤼린(史瑞琳) 원장, 주한중국대사관 푸꿰이 과학기술참사관, 한중문화협회 이영일 전 회장 등과 MBC VR 컨소시엄 10개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MBC 김현종 편성제작본부장은 환영사를 통해 “오늘부터 시작될 ‘대한민국 VR대전’은 한국과 중국 양국이 VR분야에서 상호 교류 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으로 믿는다”면서 “양국 간 긴밀한 협력체계를 통해 한중 문화교류의 좋은 기회를 공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한 한국VR산업협회 현대원 회장은 축사를 통해 “글로벌 VR 시장의 중심축으로 활발한 역할이 기대되는 중국과 한국의 강한 협업 의지를 확인할 수 있는 오늘 행사가 더욱 의미 있다”고 밝혔다. 중국문화원 스뤼린 원장은 “‘대한민국 VR 대전’이 세계적으로 주목받고 있는 한중 양국의 문화산업 관계자들에게 교류하는 플랫폼을 제공했다”며 VR 분야 교류에 강한 의지를 나타냈다.

‘대한민국 VR 대전’에서는 MBC 뉴미디어포맷개발센터의 '빛나거나 미치거나 VR’ 등 4개, 와이드비쥬얼과 FX Gear의 '문화창조융합센터 VR 영상', '평창올림픽 VR 영상' 등 3개, 스튜디오 더블유바바의 ‘마스크마스터즈 VR 애니메이션’, 매니아마인드의 VR 게임 콘텐츠 ‘CAVING’ 등 총 9개의 VR콘텐츠가 전시되고 있다.

 ‘대한민국 VR 대전’은 오는 12일(토)까지 사흘간 열릴 예정이며, VR에 관심있는 모든 관람객에게 무료로 개방될 예정이다. 관람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 반까지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