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안 아티스트 프로젝트 VR 콘텐츠 제작업체 모집
코리안 아티스트 프로젝트 VR 콘텐츠 제작업체 모집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6.03.14 14: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에서는 금일(14일) 코리안 아티스트 프로젝트(KAP2016)의 가상현실 콘텐츠 제작 입찰을 공고한다고 밝혔다. 이번 입찰은 지난 9일에 진행이 되었고 재공고에 붙여진 입찰이다.

사업명은 '온라인 가상미술관 VR콘텐츠 제작'으로 사업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간이며 사업예산은 총 1천5백만원이다.

주요사업 내용은 사이트내 VR콘텐츠와 아이프레임 VR, Full size VR을 포함하며 기술적 범위에는 CG 기반 공간 이미지 획득, Photo 기반 공간 이미지 획득, panorama image 원본 추출, 360도 상하좌우 및 확대축소 구현, hotspot 구현등이 포함된다.

(사)한국사립미술관협회는 공고문을 통해 기술평가와 미술작품에 대한 이해도 및 자격평가를 거쳐 종합평가(기술평가+미술작품에 대한 이해도+가격평가) 결과 100점 만점 중 70점 이상 고득점 순으로 우선 협상대상자를 정하여 협상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참여자격은 소프트웨어사업자(시스템통합부문)로 신고된 개인 및 업체로 되어있으며 내,외부 전문가 5인 이내로 구성된 평가위원회를 구성하여 평가를 실시한다. 입찰방식은 평가위원별 평가점수 중 최상위 및 최하위 각 1개의 점수를 배제한 후 평균 취득점수를 산정하는 방식을 채택했으며 평가점수 1순위 업체부터 순차적으로 협상할 예정이다.

제안서는 kartistproject@hanmail.net로 제출가능하며 기한은 2016.3.15.(화) 17:00까지이다. 제안내용과 관련된 사항은 02-735-4033을 통해 가능하다.

한편 공고를 접한 관계자들은 “저 정도 예산에 제대로 된 작품이 나올수만 있다면 내가 의뢰하겠다.” “오늘 공고하고 내일 마감이면 입찰을 하지 말란 소리아니냐?”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공고내용을 좀더 살펴본 이들은 “참여자격등을 보니 동영상 VR이 아닌 기존 파노라믹인거 같다.” 며 “저퀄리티에 사진 파노라믹 작업이면 가능할 것 같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