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모션’ 소프트웨어 Orion(Beta)버전 업데이트 완료.
‘립모션’ 소프트웨어 Orion(Beta)버전 업데이트 완료.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6.03.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립모션은 좀더 실질적인 가상현실을 체험할수 있도록 립모션사에게 개발한 제품이다. 모션 제어 시스템을 통해 사용자의 손동작을 인지하여 양손으로 게임과 인터넷등이 가능해 많은 개발자들로부터 가상현실 개발 및 연구에 널리 쓰이고 있다. 립모션의 한국총판인 올아이정보통신의 장동인연구원은 본지와의 통화를 통해 립모션의 소프트웨어가 Orion으로 업데이트 되었다고 밝혀왔다.

립모션의 Orion버전은 처음부터 가상현실(VR)모드로 시작되어 있으며 낮은 대기시간, 좀더 넓어진 인식범위와 함께 빠르게 손동작을 인식하며 복잡한 환경에서도 안정적으로 인식한다. 또한 PC용 가상현실 헤드셋 장비들과의 호환성까지 디바이스와 소프트웨어 두 마리 토끼를 잡는데 성공했다고 전했다.

새로워진 립모션 Orion버전의 기능은 다음과 같이 요약된다.

*향상된 손동작 추적기능
가상현실 HMD로 인해 보이지 않는 부분의 손까지 처리하는 방법을 포함, 기본적인 추적기술의 향상과 높은 인식율과 함께 극단적인 각도에서도 손동작을 찾아내어 활용할 수 있도록 업그레이드 진행 완료

*복잡한 환경에서의 안전성
손동작 인식을 방해하는 다양한 환경에 따른 조명, 빛, 사물들로부터 손을 추적하고 인식하기 위해 주변 배경 처리 알고리즘을 개선, 이로 인해 가상현실에서 사용자가 다른물체를 잡고 있어도 안정적으로 손동작을 인식함

*넓어진 인식 범위
가상현실에서 손이 닿을수 있는 위치까지 손을 쭉 뻗어 행동을 해도 사용자의 손을 추적하고 인식한다. 예전에는 조금 부자연스러운 동작으로 테스트를 진행하였다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보다 자연스럽고 편안하게 립모션이 사용자를 인식가능케 함.

*물리적 동작 기술 향상


정확한 손동작 추적기술을 통해 사용자가 만지고 느끼고자 하는 가상의 객체와의 상호작용을 보다 강력하게 인식할수 있도록 샘플 프로그램인 "Block Demo"와 함께 경험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술은 물리학과 게임엔진등과의 연결고리를 보다 견고하게 만들것이라 판단됨.

*빠르게 손동작을 인식
Orion은 업데이트를 통해 손동작을 빠르게 추적하며, 낮은 대기시간으로 사용자가 손을 인식하기위해 기다리는 시간이 줄어들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거의 손을 올림과 동시에 순간적으로 손을 인식하도록 인식속도를 유지함.

마지막으로 장동인 연구원은 “립모션 Orion은 거대한 트렌드인 가상현실의 시작이 될것이며 앞으로도 사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좀더 나은 제품을 만들 수 있는 창구가 되겠다.‘라고 이번 업데이트에 관한 소감을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