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ULUS] 가상현실로 돌아온 '룸즈' 오큘러스 리프트 론칭타이틀 합류
[OCULUS] 가상현실로 돌아온 '룸즈' 오큘러스 리프트 론칭타이틀 합류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03.17 03: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룸즈:불가능한 퍼즐'이 오큘러스 리프트 론칭 타이틀로 합류해 오는 3월 28일 정식 발매된다. 지난해 대한민국게임대상 인디게임 부분을 수상한 이 타이틀은 오큘러스 리프트용으로 다시 한번 개발돼 유저들을 찾아간다.

이를 준비하기 위해 개발사인 핸드메이드게임즈는 17일 새벽 관련 트레일러를 공개하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룸즈:불가능한 퍼즐'은 흩어져있는 방을 연결해 방 사이를 지나다니는 게임을 목표로 한다. 직소퍼즐처럼 복잡하게 나눠져 있는 방들을 순서에 맞게 배열하면 다음 방으로 옮겨 갈 수 있는 형태다. 각 방사이를 뛰어넘는다거나 함정에 걸린 방이 있는 등 퍼즐게임 요소들이 다수 포함돼 있어 이를 풀어 나가는 재미가 쏠쏠하다.

가상현실 버전으로 개발된 '룸즈:불가능한 퍼즐'은 '인형의 집'을 바라보는 듯한 느낌으로 구성됐다. 귀여운 여자 캐릭터가 방 사이를 걸어다니면서 퍼즐을 풀어 나가는 장면이 핵심.

오큘러스 리프트 론칭 라인업들이 대부분 남성적이고 하드코어한 게임들로 구성돼 있는 반면, 여성과 청소년들도 같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라는 점에서 의미있는 타이틀로 보인다.

오큘러스 역시 이를 인지하고 있는 듯 스토어 메인에 피쳐드 하면서 반응을 보는 것으로 보인다.

'룸즈:불가능한 퍼즐'은 오는 3월 28일 15달러에 정식 발매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