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0개 주식을 한눈에 가상현실 주식 프로그램 Quant VR
2000개 주식을 한눈에 가상현실 주식 프로그램 Quant VR
  • 채성욱 기자
  • 승인 2016.04.04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 기법을 채용한 주식 트레이딩 시스템이 등장했다. 기존 2D시각에서 한발 더 나아가 3D로 모든 차트를 보여주면서 보다 빠르고 명확하게 시황을 파악할 수 있다고 개발사는 주장한다.

Quant VR은 화면상에 약 2천개가 넘는 정보들을 순간적으로 파악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기존 텍스트로 표현되던 모든 차트들을 그래픽화, 도표로 표현하면서 정보를 주고 받는 형태로 기본 콘셉트를 잡았다.

특히 VR환경을 가능한한 쓸 수 있도록 4방향에 데이터를 나열할 수 있는 점이 특징. 경제 채널을 보다가 보거나 시황을 보다가 바로 오른쪽을 보면 주식을 구매할 수 있는 식이다.

주식 구매자들의 개인 취향에 따라 원하는 요소들을 배열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최적화된 모델을 찾아 낼 수 있다고 회사는 말한다.

또한 프로그래머들과 연계해 '게임화된 구매/판매'모델을 같출 수 있는 점도 특징이다. 차트들을 살펴보다가 시황이 급변하는 주식을 끌어온 다음 적정 선에서 구매/판매를 거듭하면서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설계됐다. 프로그래머를 통해 자동화된 알고리즘을 설계하는 것도 가능하다.

한 주식 시장 전문가는 "작은 모니터 두대로 시황을 끊임 없이 분석하고 판매하던 시장에서 벗어나 이제 좀 더 많은 주식을 타겟으로 주식 거래를 할 수 있는 시스템이 될 것으로 보인다"라며 "짧은 시간내에 피로도가 더 쌓일 수 있기 때문에 정신적, 육체적으로 피로할 수 있다는 점이 단점"이라고 분석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