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징미디어, 킨텍스 국내 최대규모 VR행사 공동 개최
라이징미디어, 킨텍스 국내 최대규모 VR행사 공동 개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04.25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2일~24일 3일간 일산 킨텍스서 열려

우리나라에서도 본격적인 가상현실 축제가 막을 올린다. 그간 학술 연구에 초점을 맞춘 행사들이 줄을 이은 가운데 유저들을 대상으로 하는 전시 분야와 세계적인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강연을 하는 컨퍼런스와, 글로벌 기업이 함께 모여 교류하는 B2B행사가 함께 개최되는 전시 프로젝트가 시도된다.

글로벌 전시전문기업 라이징미디어와 일산 국제전시장 킨텍스가 공동 주관하는 가상현실 행사 VR서밋이 오는 6월 22일부터 24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개최된다. 이번 행사는 총 10,000㎡규모 전시관에서 개최되며, 국내외를 대표하는 전문 기업들이 한데 모여 가상현실 관련 기술들을 알리기 위한 축제의 장으로 기획됐다. 시대를 대표하는 체험 콘텐츠들이 대거 출전해 가상현실을 접하고자 하는 방문객들을 환영한다. 가상현실의 현재와 미래를 확인하기에는 더할나위 없는 행사인 셈.

여기에 전문가들을 위한 행사도 준비돼 있다. 국내외를 대표하는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나서 현재 가상현실 시장에 대해 진단하고 추후 전망을 내놓는 자리가 마련된다.

행사 기조연설자로는 슈퍼데이터 리서치 스테파니 라마스 VR전략본부장이 참가해 글로벌 VR게임 마켓 트렌드와 향후 전망에 대해 강연한다. 또, 나사의 가상현실 항공 우주 시뮬레이터를 다년간 개발해온 카치인터네셔널 이블린 미랄레스가 나사의 AR/VR 시뮬레이터 개발에 대해 이야기한다.

또, 현재 실리콘 밸리의 VR 콘텐츠 개발과 동향을 주제로 콜로플 정직한 대표가 강연, 가상현실 사업에 관심이 있는 이들이라면 놓치지 말아야 할 강연들이 줄지어 발표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VR을 활용한 심리 임상 평가 및 치료 재활 분야를 연구한 메디컬 버추얼 리얼리티 알베르토 리조 이사와 디지털 아트 설치 분야 및 VR인터랙티브 마케팅 분야 전문가인 블라드 노비코브 PM 등 다방면에 걸친 전문가들이 대거 참가해 강연을 이어나간다.

한편, 주최측은 현재 VR서밋 전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http://www.vrsummit.c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