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플레이어, 에어 제스처로 컨트롤 한다
곰플레이어, 에어 제스처로 컨트롤 한다
  • 최은용 기자
  • 승인 2016.04.28 17: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곰플레이어 모션 제스처 제어 기능 탑재
- 360도 VR 동영상도 제스처로 재생

동영상 플레이 방식에 새로운 패러다임이 펼쳐진다.

그래텍(대표 곽정욱)은 동영상 플레이어 곰플레이어에 모션 제스처 컨트롤 기능을 추가 했다고 28일 밝혔다.

모션 제스처 컨트롤 기능은 화면 터치나 마우스 조작 없이 허공에 특정 동작을 취하는 것만으로 영상을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다. 인텔 리얼센스 3D 카메라를 이용한 기능으로 동영상 시청 형태를 좀 더 자유롭게 변화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곰플레이어 업데이트로 기본적인 영상의 재생, 일시정지, 전체화면, 볼륨 조절 등의 기능을 제스처로 제어할 수 있게 됐다. 일반 영상은 물론 360도 VR 동영상도 제스처로 조절할 수 있다. 모션 제스처 컨트롤 기능은 인텔의 리얼센스 카메라가 탑재된 컴퓨터 또는 노트북에서 최신버전 곰플레이어를 실행하면 사용할 수 있다.

그래텍 김동석 CTO는 "곰플레이어는 지난 2015년 360도 VR 동영상 재생 기능을 추가하는 등 동영상 플레이어의 패러다임 변화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범용 플레이어로써 영상 재생 기능을 꾸준히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LG는 ‘G 시리즈’에 제스처로 사진을 촬영하는 ‘제스처샷’등을 선보였으며 삼성은  ‘기어 VR’에 해당 기능을 추가할 예정으로 발표한 바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