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어VR 홈화면 대규모 업데이트 … CV1 형태 지원
기어VR 홈화면 대규모 업데이트 … CV1 형태 지원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06.21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어VR시리즈에 대규모 업데이트가 단행되면서 홈화면이 대폭 변경되는 결과를 낳았다. 오큘러스 리프트 상용화 버전과 동일한 형태의 인터페이스로 추후 기어VR의 진행방향을 예측케 하는 변화가 진행됐다.

당초 기어VR화면은 일반 스토어를 화면에 배치하고 실행하는 '왼도우8시리즈의 런쳐'를 연상케 했다. 화면 상에서 빠르게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장점이 있었으나 과거 콘텐츠들을 확인하려면 장시간 소요해야만 했다. 계정 관려 역시 수월하지 않다는 단점도 존재했다.

현재 국내 버전은 오큘러스 리프트 상용화 버전과 동일한 홈 화면이 채용됐다. 일부 해외 지역에서는 다른 이미지가 발견되기도 한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오큘러스 리프트가 제공하는 시스템들을 대규모 수용하고 인터페이스 역시 크게 변한 것으로 보인다.

오큘러스 소셜 플랫폼 등을 활용할 수 있는 점이 가장 큰 변화. 추후 페이스북 연동 등을 염두에 둔 변화일 가능성도 존재한다.

반면 기어VR을 위한 기능들이 단축메뉴에 빠진 점은 단점으로 손꼽힌다. 특히 화면 이동시 중앙점을 잡아주던 나침반 기능이 메뉴에서 빠지면서 고정된 자리에 앉아 기기를 즐겨야 하는 상황도 도래했다. 이 외에도 후면 카메라 기능과 같은 특유의 기능 역시도 단축 메뉴에 빠져 있다. 덕분에 기존 기어VR유저들 사이에서 혼선이 이는 가운데 관련 기능에 대한 안내가 없어 지속적인 논쟁이 벌어지고 있다.

한편, 레딧을 비롯 해외 커뮤니티 유저들은 "아직 새로운 홈 업데이트를 보지 못했다"는 주제로 글을 올리는 유저가 등장해 같은 문제를 겪는 이들이 불만을 표시하기도 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