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리프트, 아마존서 또 다시 매진
오큘러스 리프트, 아마존서 또 다시 매진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06.30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큘러스 리프트가 아마존 판매 재개 10시간만에 물량이 매진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9일 아마존 닷컴에 오큘러스 리프트 신제품 물량이 등록됐다. 판매가는 정식 발매가인 599달러. 배송일로는 1일이 표기되면서 폭발적인 관심을 끌었다.

당초 오큘러스 리프트는 현재 신규 주문시 오는 8월경 배송되도록 설정돼 있다. 수급 대비 공급을 맞추지 못해 중고 기기들에 프리미엄이 붙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따라 정상가로 배포되는 기기들을 구매하고자 하는 유저들이 몰리며 매진 사태가 일어난 것으로 보인다.

전체 물량은 파악키 어려우나 100대 이하 물량으로 추산되는 가운데 오큘러스 리프트는 단 하루 판매량 만으로 아마존 비디오게임 베스트셀러 32위, PC악세서리 부문 90위에 오르는 위엄을 뽐내기도 했다.

아마존을 통해 초도 물량이 동난 이후 후속 개인 물량들이 지속적으로 게시되고 있지만 기준가격은 750달러(86만원)으로 형성되고 있다. 수량이 낮은 기기들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해 본 결과 각 개인셀러들도 하루 최소 2~3대씩 꾸준히 판매하면서 쏠쏠한 수익을 거두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한편, 아마존 물량이 공급된 이후 베스트 바이도 온라인 판매를 재개했으며, 현재 599달러에 구매할 수 있다. 아마존과 동일하게 배송일은 1일로 표기되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