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빛소프트, 스코넥 투자 통해 VR시장 본격 참여
한빛소프트, 스코넥 투자 통해 VR시장 본격 참여
  • 김상현
  • 승인 2015.08.04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대표 김기영)는 8월 4일, 게임개발사 스코넥 엔터테인먼트(대표 황대실)에 투자를 단행, 미래 게임 산업 핵심 컨텐츠로 자리할 ‘가상현실(Virtual Reality, 이하 VR)’ 분야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고 오늘 발표했다.

한빛소프트가 투자를 진행한 스코넥 엔터테인먼트는 2002년 설립 이후 마이크로소프트 X박스와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닌텐도 3DS용 타이틀을 다수 개발한 게임 전문 개발사. 마법천자문 DS와 PS2용 ‘호무라’, ‘사이바리아’ 등 40여종이 넘는 다수의 게임 타이틀을 개발하였으며 국내외 비디오 게임 매니아들 사이에서 좋은 호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2014년부터 신규 사업으로 ‘VR컨텐츠 사업본부’ 조직을 신설하고 본격적인 가상현실 컨텐츠 개발에 착수했으며, 그 결과 지난 3월에 스페인에서 개최된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 2015(MWC 2015)’ 삼성전자 부스에서 기어 VR용 건슈팅 게임 ‘모탈블리츠 VR’을 글로벌 최초로 공개하는데 성공했다. 이렇듯 13년간의 개발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세대 게임 산업 핵심 컨텐츠로 주목 받고 있는 VR 원천 기술을 갖춘 개발사로 이름을 떨치고 있다.


양사가 체결한 계약 조건에 따르면 한빛소프트는 스코넥 측의 차기 VR 게임 개발에 필요한 개발 운영비를 지원하며, 이를 기반으로 스코넥 측은 한빛소프트가 보유하고 있는 핵심 IP(지적 재산권)인 헬게이트에 VR 기술을 도입시킨 ‘헬게이트 VR(가칭)’과 영어 교육을 게임으로 유쾌하게 풀어나가는 영어 교육용 게임 ‘오디션 잉글리시 VR(가칭)’ 등 두 종의 타이틀을 우선 개발할 예정이다.


개발 계획에 따르면 헬게이트 VR의 경우 기존에 제시했었던 독창적인 그로테스크(괴기스러운)한 세계관은 고스란히 이어나가며, 여기에 가상현실이 접목된 극한의 리얼리티를 결합시켜 한층 다이내믹하고 기존까지 체험해보지 못했던 새로운 경험을 유저들에게 전달하는데 초점이 맞춰질 전망이다. 최근 R&D 과정이 본격적으로 시작된 만큼 내년 상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될 예정이다.


한빛소프트는 이번 투자 결정과 관련해 “글로벌 시장에서 차세대 게임 플랫폼으로 성장할 VR 게임 컨텐츠 산업의 가능성을 높이 평가, 이 분야에 본격적으로 뛰어들고자 리딩 개발사인 스코넥과 본격적으로 손을 잡게 되었다. 올해부터 ‘기어 VR’의 등장을 시작으로 중국을 비롯한 글로벌 시장으로의 대중적인 보급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조기에 VR 게임 컨텐츠 산업으로 진입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스코넥과는 좋은 협업 방안을 마련해 VR 시장에서도 긍정적인 가능성을 열어 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