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켓몬GO 안드로이드용 GPS 해킹 프로그램 이용법 공개
포켓몬GO 안드로이드용 GPS 해킹 프로그램 이용법 공개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6.07.14 1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켓몬스터 GO’를 플레이 하기 위해 유저들이 속초로 떠나고 있다. 때문에 속초행 버스가 매진되는 해프닝까지 발생하고 있다. 하지만 속초까지 가지 않더라도 ‘포켓몬 GO’를 플레이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 가상 GPS 프로그램을 이용하면 가능하다.

 

‘포켓몬스터 GO’를 플레이 하기 전에 어플을 설치하자.

 

 

‘포켓몬스터 GO’ 설치
유명 APK파일 다운로드 사이트인 apkpure (https://apkpure.com/pok%C3%A9mon-go/com.nianticlabs.pokemongo) 에서 간단 클릭만으로 APK 파일을 설치할 수 있다. 
‘포켓몬스터GO’ 설치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VRN의 기사 ‘포켓몬GO 국내서 즐기려면 … APK받아 설치하면 준비완료' (http://www.vrn.co.kr/news/articleView.html?idxno=1998) 기사를 참조하자.

 

가상 GPS 어플 설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Fake GPS’라고 검색하면 수십개의 가상 GPS 어플이 노출된다. 기자는 ‘Lexa’ 의 ‘Fake GPS location’ 어플을 사용했다. 

 

 

이제 준비는 끝났다. 자세한 플레이 방법은 아래 스크린샷을 참조하자.

 

1. 가상 GPS 어플을 실행하고 내 위치를 속초로 설정한다.

 

2. ‘Set location’ 가상 GPS 기능을 실행시킨다. 

 

3. ‘포켓몬스터 GO’를 실행한다. 

 

4.NIANTIC 로고가 노출될 때, 가상 GPS 어플을 정지시킨다.

 

5. 포켓몬을 수집하자

하지만 현재 이 방법은 완벽한 방법이 아니다. 가상 GPS 어플 사용이 막혀있는 ‘포켓몬스터 GO’에 약간의 꼼수를 활용한 방법이다. 2분 정도의 시간이 지나면 가상 GPS 기능이 사라져 버린다. 그렇게 되면 다시 ‘포켓몬 GO’를 종료하고 다시 위의 플레이 방법을 따르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엄연한 불법 프로그램으로 자칫 차단당할 수도 있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해외 유저들의 증언에 따르면 'FAKE GPS'가 발견될 경우 2~3시간 동안 게임을 플레이 할 수 없는 '소프트 밴'형태의 차단이 이뤄지고 있다. 하지만 정책 변화에 따라 언제든 영구 차단이 될 수 있으니 단순 테스트 용도로만 활용해 보기를 권장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