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초로GO#4] 포켓몬 헌팅 비법 공개
[속초로GO#4] 포켓몬 헌팅 비법 공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07.19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켓몬을 많이 잡기 위해서는 어떻게 행동해야 할까. 현장을 다녀온 기자가 포켓몬 최적화 트리를 준비해 공개해 본다.

1. 포켓볼 관리가 필수

현장에서 가장 중요한건 포켓볼 관리다. 처음 시작할때 50개가 준비돼 있고 레벨업 할 때 마다 10~20개씩 늘어난다고 하지만 터무니없이 부족하다. 한 포켓몬당 2~3개 내로 포켓몬을 포획하지 못한다면 악순환이 거듭된다. 유저는 포켓몬을 잡지 못해 레벨이 오르지 않고, 현장에서 눈물을 머금고 돌아서거나 현금 결제를 해야할지도 모른다. 실제로 기자의 경우 레벨5에서 포켓볼이 딱 끊기는 바람에 포켓 눈물을 머금고 포켓 스탑을 걸어다녀야 했다. 신중하게 포켓몬을 잡는 행동이 가장 먼저다.

2. 포켓 스탑을 이용하자

현장 근처 4~5KM내외에는 포켓 스탑이 존재한다. 이 포켓 스탑에 들러 원형으로된 이정표를 드래그(돌리는 것 처럼 긁어준다)하면 포캣볼과 포캣몬알이 지급된다. 평균 포켓볼3개와 아이템들이 나오는데, 시간 날 때 마다 포켓스탑을 들려서 포켓볼을 확보해 둬야 한다. 포켓볼은 아무리 많이 확보해둬도 부족하도록 세팅돼 있다. 현금 결제를 할 생각이 없다면 반드시 포켓 스탑을 자주 방문해서 충전하도록 하자.

3. 저레벨 포켓몬도 놓치지 말 것

맵을 돌아다니다 보면 반드시 비슷한 포켓몬들이 여러 차례 나오도록 돼 있다. 굳이 잡을 필요가 있을까 하는 마음에 놓아준다면 크게 후회할지도 모른다. 포켓몬GO에서 레벨업을 하려면 반드시 포켓몬을 잡아야 한다. '저레벨 포켓몬'들을 잡아도 경험치는 주기 때문에 눈에 띄는 족족 포켓몬을 잡아 들이자. 특히 각 포켓몬을 잡을때 마다 진화에 필요한 아이템을 1~3개씩 주므로 이를 모을 필요가 있다. 몬스터마다 조건이 다르지만 아이템을 25~50개 모으면 진화가 가능하다.

 

4. 새로운 포켓몬은 걸어서

화면 우측하단 버튼을 눌러 보면 인근에 숨어 있는 포켓몬들을 확인할 수 있는 메뉴가 있다. 이 화면에는 실루엣으로 포켓몬의 형태를 파악할 수 있게 된다. 외견상으로 강해보이는 포켓몬이 있다면 과감히 차에서 내려 포켓몬을 향해 걸어 가는 선택이 필요하다. 이 때 '화면상에 표시되는 발자국 수'가 거리를 표현하는데 발자국 하나당 약 50m거리라는 설이 정설로 꼽힌다. 때문에 앞으로 50발자국을 걸어가면서 발자국 숫자를 확인해 보면 해당 포켓몬과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레어 포켓몬들은 두번 만나기 쉽지 않기 때문에 지역과 장소를 확인해 둔 뒤 걸어서 움직이는 과정을 거쳐야 한다.

5. 차량을 타고 이동하면 편하게 사냥 가능

흔히들 반드시 포켓몬을 잡기 위해서는 걸어 다녀야 한다고 생각하는 부분이다. 그렇지는 않다. 차를 타고 가다 보면 포켓몬들이 바로 눈앞에 등장해 잡힐때가 비일비재하다. 화면을 잘 보고 있다가 손에 진동이 오거나 포켓몬이 반경에 들어오면 바로 터치하자. 이동 거리가 길어지더라도 포켓몬을 잡는데는 문제가 없다. 오히려 걸어다니는 것 보다 버스를 타고 다닐 때 포켓몬들을 잡기가 쉬운 경향이 있다. 레어 포켓몬을 노린다면 반드시 걸어야 하겠지만 트레이너 레벨을 올리는데 집중한다면 버스를 타고 이동하는 것이 더 현명한 선택일수도 있다. 특히 장시간동안 포켓몬을 잡아야 하는 유저 입장에서는 앉아서 이동하는 방법도 훌륭한 선택으로 보인다.

6. CP차이가 곧 레벨의 차이

레벨이 오르면 체육관 관장에 도전할 수 있다. 15일 기준 속초에서 1차 체육관을 점령하는데 필요한 CP는 250. 아이템을 한 몬스터에 올인한다면 관장에 도전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기자의 경우 70CP대 몬스터로 도전해 봤는데, 두 방만에 몬스터가 KO되는 굴욕을 맛봤다. 이렇게 패배한 몬스터는 부활아이템으로 되살려야 하니 신중하게 도전하는 것을 추천한다. 전반적인 게임성이 단순히 스킬을 이용하는데만 초점이 맞춰져 있는 관계로 상성관계를 따지기 전에 CP차이를 먼저 극복해야 하는 것으로 보인다.

7. 포켓볼 던지기전 돌리자

포켓볼을 던지기전에 여러번 돌리면 보너스가 붙는다. 10회 이상 공을 돌린 뒤 던져서 명중하면 경험치가 +10 오른다. 포켓 스탑을 돌릴때 처럼 공을 회전시킨 뒤 던지는 버릇을 들이면 빠른 레벨업에 도움이 된다.

8. 배터리 관리가 필수

무엇보다도 중요한 것은 배터리 관리다. 외부에서 2~3시간 돌아다니다가 배터리가 모두 닳아 포켓몬을 더이상 잡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GPS와 와이파이를 켠 상태인데다가 화면을 장시간 켜두기 때문에 배터리가 빠르게 닳는다. 옵션상에서 배터리 절약 모드를 키고, 핸드폰 설정에서 화면 밝기를 최소화해 게임을 플레이하는 센스가 필요하다. 가급적이면 보조 배터리 한두개 정도는 준비해서 이동하는 것도 훌륭한 방법 중 하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