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 주변기기]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VR 주변기기] 무엇에 쓰는 물건인고?
  • 최은용
  • 승인 2015.08.13 12: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MD(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가 어느정도 보편화된 시점에서 더욱더 빅재미를 줄수 있는 주변기기들을 한번 살펴보았다. 가상현실 세계로의 완전한 몰입을 위한 주변기기에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차근차근 살펴보자.

 

FEEL REAL MASK

이 제품은 3D 비디오 게임과 영화관람을 위한 혁신적인 마스크라고 할 수 있다. 냄새와 바람,열기,물분사,진동등의 시뮬레이션 효과를 사용하여 가상현실의 존재를 극대화시킬수 있는 장비인 것이다. 또한 개개인의 느낌을 강화하기 위해 일곱가지 냄새 카트리지를 개발하여 언제든 쉽게 탈부착할 수가 있다. 이 작업에는 전문 조향사가 참여를 해 더욱 현실적인 냄새를 맡게하며 다양한 냄새를 계속하여 추가하고 있다. Feelreal mask는 내장된 블루투스 마이크로 인해 복잡한 세팅작업과 선을 과감히 없앨수 있었으며 그런 블루투스를 통해 전세계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상용을 할 수 있게 만들어주기도 한다.

그리고 피부에 직접 닿지않고 간단하게 장착할수 있는점도 장점이라고 본다. VR헤드셋과 디자인의 일치감을 주기 위해 검정과 하얀색 두가지로 만들었으며 내장된 충전식 배터리로 4시간 사용이 가능하다. 금액은 원화로 약 35만원 가량이며 기본적으로 7가지의 향이 포함되어있다"

 

 

Virtuix Omni

이번 제품은 영상을 통해 많이 보아왔던 Virtuix Omni 이다. FPS 게임을 직접 발로 뛰며 하는 게임 컨트롤러인셈인데 바닥부분은 8방향으로 되어있어 게이머의 움직임을 정확하게 파악할수 있다.  게임에만 국한되지 않고 다양한 콘텐츠분야에서 활용이 가능하여 여행, 모델하우스확인, 영화 여행, 가상박물관, 역사적인 장소에도 갈수있을 것이다.

옴니 전용신발을 신어야 하며 Omni 패키지구매시 원화로 약 82만원이다. 만약 이 가격이 비싸다고 생각한다면 집에 있는 런닝머신을 한번 떠올려보자. 온갖 옷들이 걸려있지 않은가? 이 기기는 최소한 그럴일은 없을 것이다.

.

 

Glove one

현재 킥스타트 업체이다. glove one은 말그대로 장갑이다. 화면이나 가상현실 안경을 통해 본것들을 만지고 느낄수 있다면 어떠할까? 분명 전에 없었던 경험들을 제공해줄 수 있는 장비일 것이다. 특징을 살펴보면 장갑겉에는 led를 사용해 업체로고를 밝히고 있다. 장갑은 조절이 가능해 자기손에 꼭맞게 착용할수도 있다. 또한 통기성이 뛰어나며 손가락 마디에는 촉각을 감지할수 있는 센서가 장착되어 있다. 장갑은 동작을 원활히 할수있게끔 전도성이 있는 재질로 되어있다.

가상현실 세계의 물체의 무게를 느끼고 질감을 구별할수도 있고 소리도 느낄수 있다니 기술의 발전은 어디까지일까라는 생각이 절로 드는 장비이다. 가격은 약 21만원 정도이니 숨겨두었던 비상금을 꺼낼 차례인 듯 하다.

 

leap motion

한국에도 총판이 있는 업체로 립모션은 손을 인식하는 장비이다. 자세하게 설명하면 립모션이라는 콘트롤러의 작동 범위 내에서 손과 손가락의 미세한 동작들을 인식하는 장치이다. 이 장비는 정밀(0.01mm 까지 인식)하며 움켜쥐거나 붙잡는 동작도 인식이 가능하다. 이러한 기술은 증강현실과 합쳐지면 더욱큰 시너지 효과를 나타낼 것이다.

적용분야 역시 다양하다. 한가지 예를 들면 자동차안에서 내비게이션이나 음악, 볼륨조절을 터치없이 사용가능할 것이다. 어떤가? 간지가 폭풍작렬할거 같지 않은가 자동차에 탄 그 누구던 당신에게 알 수 없는 매력을 느낄 것이다. 가격은 99천원이다. 온라인마켓에서 구매가능하니 서두르길 바란다.

.

 

Tesla suit

마지막으로 가상현실의 다음 단계라고도 부를수 있는 테슬라 슈트이다. 테슬라 슈트는 입는 형태의 기기이며 글러브와 밴드등으로 구성된 슈트는 가상세계를 터치하고 느낄수도 있다. 바람의 방향과 풍압도 느낄수 있으며 fps 게임 이용자들은 총탄에 맞는 느낌까지 경험할수도 있다. 테슬라 슈트는 무선으로 작동되도록 설계가 되어 사용자의 근육의 움직임을 측정해 동작 제어도 시도 가능하다.
 
테슬라 스튜디오는 장갑,벨트,팔밴드,다리밴드등의 장비는 개별로 구매가 가능하게 할것이라고 한다. 비용은 아직 얼마가 될지는 모르나 이 슈트를 입고 싶다면 지금부터라도 돈을 모아두는 것이 현명한 선택일 것이다 .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