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경형 HMD 등장 “뚜껑에서 스포츠 고글로”
안경형 HMD 등장 “뚜껑에서 스포츠 고글로”
  • 변동휘 기자
  • 승인 2016.08.1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다양한 VR 제품들이 나오고 있으나, 외형은 한결같은 형태를 유지한다. 이러한 가운데 안경 모양의 이색 HMD가 등장해 이목을 집중시킨다.

중국 HMD 제조업체 ‘dlodlo’에서 개발한 ‘dlodlo V1’은 스포츠용 선글라스 형태의 HMD다. 기존 제품들은 빛 유입 현상으로 인해 획일화된 형태를 띨 수밖에 없었으나, 이 제품은 스포츠 고글처럼 안구 주변에 밀착돼 빛을 차단한다는 점이 눈에 띈다.  

선글라스 형태를 취하면서 다양한 장점들도 가지게 됐다. 먼저, 무게를 88g까지 줄여 고개가 앞으로 쏠리는 현상, 이른바 ‘원산폭격’에서 자유로울 수 있다. 기존 HMD들은 헬멧을 벗는 듯한 동작을 취해야 하지만, 안경을 벗고 쓰듯 쉽게 착탈할 수 있다는 것도 눈에 띈다. 

이 제품은 최대 105도의 시야각을 제공하며, 2K 영상을 지원하는 점이 특징이다. 9축 센서를 내장해 머리의 움직임을 정밀하게 추적할 수 있으며, 반응속도가 높은 90Hz 디스플레이를 사용해 어지럼증을 제거했다는 점도 눈에 띈다. 이 제품은 PC 플랫폼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자사의 포터블 VR기기 ‘dlodlo D1’과 연동할 수 있다.

이 제품이 출시된다면 VR 하드웨어 시장에 ‘대격변’을 불러일으킬 것으로 전망된다. 기존의 무겁고 큰 기기에서 벗어나, 손쉽게 휴대·탈착할 수 있기 때문이다. 지금까지의 HMD에 손사래쳤던 유저들은 이 제품을 기대해봐도 좋을 것이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