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 유명 VR사이트에 한국 VRN 유일하게 선정
전세계 유명 VR사이트에 한국 VRN 유일하게 선정
  • 승인 2015.08.21 17: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내셔널 분야에 이름 올려

세계적인 가상현실 전문 링크 사이트 VRFavs(http://www.vrfavs.com/)은 인터내셔널 VR사이트 분야에 국내 최초의 가상현실 정보사이트 VRN(www.vrn.co.kr)을 채택했다고 8월 21일 공식 발표했다.


이 사이트는 세계적인 VR사이트들을 공유하는 링크 전문사이트로 오큘러스 리프트, 기어VR 등 가상현실 HMD를 비롯, 각종 주변기기 등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가상현실 콘텐츠 사이트들을 링크하고 있다.

현재 링크된 사이트는 약 300여종, 중국, 독일, 미국, 폴란드를 대표하는 가상현실 매체들도 함께 포함돼 있다. 국내 등재 사이트로는 VRN이 유일하다.


VRFav을 설립한 이반은 "VRN은 한국에서 VR정보를 전달하는 훌륭한 사이트여서 링크를 결정하게 됐다"며 "전 세계적으로 알려진 VR사이트들을 링크하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VRN의 관계자는 "향후에도 신속 정확한 VR 뉴스를 전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국내에 싹트고 있는 VR시장을 살리고 올바른 방향으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VRN은 국내 최초로 오픈된 가상현실 전문 정보 사이트로 지난 2013년부터 관련 뉴스를 수집,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