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R개발자-유저 만남의 장 VR 밋업 2회 행사 26일 개최
VR개발자-유저 만남의 장 VR 밋업 2회 행사 26일 개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08.24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개발자들과 유저들이 한자리에 모여 교류하는 행사가 오는 26일 한국관광공사 지하 1층 문화창조융합본부에서 개최된다.

VR밋업 행사는 VR인들이 함께 모여 인사를 나누는 자리로, 올해 3월 1회 행사에서 약 200여명이 몰려 성황리에 개최된 바 있다. 2회 행사는 보다 넓은 지역으로 장소를 옮겨 만남의 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개발자와 유저들의 만남, VR체험행사를 모토로 오큘러스 리프트, HTC바이브 등을 설치해 현재 개발중인 콘텐츠나 상용화를 거친 콘텐츠들을 체험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되도록 준비했다.

개발자 입장에서는 본격적인 게임 테스트를, 시연자 입장에서는 개발자들에게 직접적인 질문을 할 수 있는 행사로 기획됐다. 여기에 현업에서 종사하는 이들이 대거 몰려 네트워크 행사를 갖게 된다.

이와 관련 지난 1회행사에는 삼성전자, LG전자 스코넥엔터테인먼트, 벤타VR, 베레스트, 자몽 등 국내를 대표하는 VR회사들과 서강대학교, 고려대학교를 비롯 학계 등 각계각층 인사들이 대거 몰려 성황을 이룬바 있어 2회 행사에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행사를 주최하고 있는 그루크리에이티브랩 이상호 대표는 “VR밋업 행사는 기존의 학회와 전시회 또는 세미나와 같은 모임과는 다른 성격의 모임으로 준비하고 있다” 며 “각기 다른 분야의 사용자 및 전문가가 만나 서로 대화 및 정보 교류를 하며 궁극적으로는 VR 관련 사업을 시작할 팀을 만들기 위한 전초 기지 역할을 하는 이벤트가 되었으면 한다” 고 밝혔다.

한편, VR밋업행사는 한국콘텐츠진흥원, 한국VR산업협회, 연세대학교 VR그룹이 후원하며, 그루크리에이티브랩과 페이스북 가상현실 헤드셋 사용자 커뮤니티가 주최한다.

참가 신청은 meetup페이지(http://www.meetup.com/VRKR-VRKorea/events/232495674/)에서 받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