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VR방송 노리나 … 빛나거나 미치거나 VR 티저 영상 공개
MBC VR방송 노리나 … 빛나거나 미치거나 VR 티저 영상 공개
  • 안일범
  • 승인 2015.08.25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BC브랜드 VR채널 오픈
지상파 방송국 MBC가 유튜브를 통해 자사의 이름을 건 VR 채널을 오픈하고 관련 영상 업데이트에 돌입했다.
지상파 최초로 VR영상을 전문으로 공개하는 채널이어서 향후 행보가 초미의 관심사가 될 전망이다.

MBC VR채널은 25일 채널을 오픈하고 관련 영상으로 '빛나거나 미치거나'의 VR트레일러를 공개했다. 빛나거나 미치거나는 지난 4월 종료한 드라마로 시청률 11%대를 기록하면서 인기리에 종영된 작품이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은 고궁을 둘러싸고 스턴트 배우들이 액션을 펼치는 영상이 담겨 있다. 단순히 화면을 고정하지 않고 액션성을 살려 촬영한 점이 특징이다. 일례로 물 위를 넘어 점프한다거나, 카메라 위를 날아 저편으로 떨어지는 것과 같이 고급스러운 연출들이 백미다. 


캐릭터의 움직임에 따라 자연스럽게 고개가 돌아가도록 설계돼 있어 한층 박진감 넘치는 영상을 즐길 수 있도록 설계 됐다.
특히 헬리캠을 이용한 것으로 보여지는 신들이 대거 삽입되면서 높은 곳에서 전체를 잡아 주는 장면을 연출해냈다. 이를 통해 곳곳에서 액셜을 펼치는 캐릭터들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점이 이채롭다.

추후 사극과 같은 드라마에서 전쟁을 표현할 때 이 같은 촬영 기법이 쓰일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MBC는 오는 8월 말 MBC VR라운지 오픈 행사를 가질 것으로 알려져 추후 본격적으로 VR산업에 드라이브를 걸 전망이다. 업계에서는 MBC가 본격적으로 VR시장에 뛰어들면서 VR콘텐츠 및 하드웨어 시장이 활성화되지 않겠느냐는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