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튼만 누르면 VR영상 재생 … VRButton 솔루션 등장
버튼만 누르면 VR영상 재생 … VRButton 솔루션 등장
  • 안일범
  • 승인 2015.08.26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60 VR 비디오 스트리밍 솔루션

어느 웹사이트에서든 버튼만 누르면 360도 영상을 바로 전환할 수 있는 클라우드 솔루션이 개발됐다. 유투브나 페이스북 영상을 활용하기 어려운 이들이나 개인 영상에 대한 저작권 보호가 필요한 이들에게는 희소식이 될듯 하다.

러시아 개발자 유진 로바체프와 세르게이 크리보쉬리코프는 26일 자사가 개발하고 있는 클라우드 기반 영상 솔루션 'VR 버튼'을 공개했다. 이 솔루션은 특정 이미지 위에 파란색 버튼을 누르면 그 즉시 VR영상플레이어가 구동되는 형태로 개발됐다.


이렇게 구동된 영상은 PC로는 마우스를 통해 영상을 조작 가능하며, 모바일 버전으로는 위치 기반 센서에 의해 동작한다. 또, 사이드 바이 사이드 재생 시스템과 함께 헤드 트랙킹 시스템을 지원해 구글 카드보드를 비롯 다양한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HMD)로도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설계 됐다.

이 시스템은 별다른 부가 설치 없이도 동작하도록 설계돼 있기 때문에 어느 웹사이트에서나 적용할 수 있도록 개발된 점이 강점이다. 개발사는 특정 시스템이나 HMD가 필요한 부분이 생길 경우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VR버튼은 현재 상용화 과정을 진행중이며 10만뷰 기준 가격은 월 189달러 (한화 22만원)에 서비스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