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이 보이는 가상현실(VR) 콘텐츠 전략’ 성황리 세미나 종료
‘돈이 보이는 가상현실(VR) 콘텐츠 전략’ 성황리 세미나 종료
  • 최은용
  • 승인 2015.08.26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6(수)일 마포구에 위치한 카톨릭청년회관에서는 돈이 보이는 가상현실(VR)' 콘텐츠 전략 및 사례에 관한 주제로 세미나가 개최되었다. 데브멘토 주최하에 열린 이번 세미나에는 3인의 VR전문가들이 교육,예술,전시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상현실 콘텐츠 개발사례를 소개하고 VR콘텐츠의 성공을 위한 개발 가이드에 관해 설명했다.

 

첫 번째 강사로 나선 정덕영 클릭트대표는 교육,아트,전시용 VR콘텐츠 개발전망과 사례란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VR관련 전시 사례와 VR로 전시나 B2B업무 진행시 문제점과 해결방법에 대해 발표를 진행하였다. 정덕영대표는 B2C시장이 열리지 않은 시기에 B2B 위주의 전시콘텐츠 제작시 생기는 가상공간과 실제공간의 방위매치 및 실시간 위치추적에 관한 문제점들에 관해 언급하며 클릭트가 접근한 해결방법에 관하여 설명했다.

 

다음 강사인 정영환 무버 이사는 VR콘텐츠의 흐름 및 특징과 제작 과정 및 향후 전망에 대해 발표했다. VR콘텐츠의 흐름을 설명하는 과정에서는 콘텐츠의 등장부터 재조망되기까지의 과정과 최근 VR콘텐츠 및 각종 디바이스의 특징 및 현황, 그리고 한계점에 관해 언급했다.

또한 VR영상 콘텐츠 제작과정을 알기쉽게 설명해 세미나 참석자들의 호응을 얻어냈다. 향후 전망에 관한 부분에서는 제작환경 및 전용 제작장비의 개선 필요성을 언급하며 유통 인프라의 확대가 이루어져야한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나선 지국환 유니티 에반젤리스트는 ‘VR콘텐츠 제작을 어떻게 할것인가?’에 대해 설명하였다. VR의 간단한 원리와 보급되어있는 제품들을 소개하며 게임업계에서 가장 널리 쓰이는 유니티 엔진으로 VR콘텐츠 제작 시작법을 참가자들에게 알려주었다. 지국환 강사는 유니티란 엔진은 의외로 쉽다고 전하며 실사촬영에는 가장 적합한 엔진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세미나에 참석한 참가자들은 알기 쉽고 흥미로운 주제로 설명해줘 쉽게 이해가 갔다.” “다음번에도 이런 행사가 있으면 꼭 참석하겠다.”라고 전하며 가상현실 시장이 커진다는 것을 어렴풋이 알고 있었으나 내가 직접 들으니 실감할수 있는 좋은 계기였다고 전해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