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큘러스 커넥트2에선 어떤 내용 발표될까
오큘러스 커넥트2에선 어떤 내용 발표될까
  • VRN이슈팀
  • 승인 2015.09.08 16:5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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존 카맥의 라이브 코딩...브랜든 아이립 신기능 발표


 


오큘러스VR은 자사가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개최하는 공식 개발자 컨퍼런스 오큘러스 커넥트 2(Ouclus Connect 2)의 세부 스케줄을 발표했다.

이번 행사에서는 오큘러스 리프트, 오큘러스 터치, 기어VR 등에 관한 새로운 정보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기조 연설 이외에도 VR에 관한 다양한 콘텐츠 개발 지식이 공유될 예정이다. 또한 전설적인 프로그래머 '존 카맥'씨의 라이브 코딩 행사도 준비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 오큘러스 커넥트 2 공식 사이트 
https://www.oculus.com/en-us/connect/

 

< 9월 23일(수) >

13:00
- VR 콘텐츠 'I Expect You To Die'의 개발을 통해 얻은 교훈 (25분)
- 360도 동영상 스트리밍 신기술 (60 분)

13:30
- 규칙 없는 상황에서의 게임 디자인 : Time Machine VR 개발에 있어서 디자인의 시행착오 (25분)
- 관전과 동시에 듣는다 : VR을 위한 인터랙티브 음악 (25 분)

14:30
- 3D 오디오 : VR을 위한 사운드 디자인 (60분)
- 종이접기부터 버추얼 카드로 'Lost Citie'의 테이블탑 게임 디자인 (25분)

15:00
- 낮은 조도의 VR 환경에서의 인식 (25분)

16:00
- 모바일 VR의 성능 극대화 (60분)
- 새로운 세계로의 도입 : VR의 UI와 UX (60분)
- VR의 존재 공유 (60분)

17:30
- 하드웨어를 전달 : 오큘러스 리프트의 진화 (60분)
- 유니티에서 기어VR용 게임 디자인 (25분)
- 포스트 모텀 : 크레센트 베이용 UE4에 의한 첫번째 콘텐츠 개발



< 9월 24일(목) >

10:00
- 기조 연설 : 브랜든 아이립 (60분)
  오큘러스 리프트, 오큘러스 터치, 기어VR에 관한 새로운 발표

11:00
- 기조 연설 : 마이클 아브러시 (60분)
  오큘러스 리서치(Oculus Research)가 실시하고 있는 최신 연구에 관한 발표

13:00
- 존 카맥과의 대화 (60분)
  모바일 VR에 관한 기술적인 지식 공유

14:30
-  오큘러스 PC SDK를 사용한 리프트용 콘텐츠 개발 (60분)
-  초기 VR게임 디자인 (60분)

16:00
- 오큘러스 터치용 콘텐츠 '토이박스'의 개발 (60분)
- 오큘러스 스토리 스튜디오에 의한 VR 영화 제작 소개 (60분)

17:30
- 소셜 VR 어플리케이션과 체험 (25분)
- 트래킹 가능한 콘트롤러에 의한 VR 체험의 구축 (60분)
- 헐리우드로부터의 교훈 : VR에 있어서 영화 제작 (60분)

 


< 9월 25일(금) >

9:00
- 언리얼 엔진을 사용한 핸즈 온 워크샵 (3시간)
- 유니티를 이용한 핸즈온 워크샵 (3시간)

10:00
- 존 카맥의 라이브 코딩 (60분)

11:30
- 새로운 미디어, VR : 오큘러스 터치를 사용한 아트 제작 (60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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