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과 가상현실의 만남, 빈센트 반 고흐 '나이트 카페'
예술과 가상현실의 만남, 빈센트 반 고흐 '나이트 카페'
  • 안일범
  • 승인 2015.09.14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빈센트 반 고흐는 세계적인 예술가이자 역사상에서도 손꼽히는 화가다. 그가 그린 그림들은 세계 문화 유산으로 지정되고, 그가 그린 그림을 전시하는 박물관과 갤러리들은 세계적인 명성을 얻는다. 그의 화풍과 색채들이 후대에 미친 영향을 감안하면 어쩌면 가장 뛰어난 예술가 중의 한명이라고 이야기할 수 있을듯 하다.

그를 소재로한 영화, 소설 등이 부지기수로 나오고 있고, 그 영화들이 또 상업적인 성공을 거두는 것을 보면 빈센트 반 고흐라는 인물이 갖는 영향력은 굳이 말할 필요가 없을 듯 하다.

그림을 전공하는 예술가들은 그가 다니던 카페 이야기를 항상 한다. 당대 최고의 예술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밤새도록 이야기를 나눌것 같은 그 카페는 어떤 느낌일까.

한 가상현실 어플리케이션 개발자가 이 카페를 상상해 가상현실로 구현해 냈다. '반 고흐의 더 나이트 카페'라는 제목의 이 어플리케이션은 카페에 앉아있는 반 고흐와 그 주변 인물들을 그려낸 작품이다. 화풍, 배색, 색체, 구도 모두 반 고흐의 그것에 영향을 받아 구성됐다. 반 고흐의 명화인 해배라기는 물론, 창 밖 하늘 풍경까지 모두 그의 색체를 연상케 한다. 화면에 등장하는 캐릭터들도 역시 반 고흐의 작법을 그대로 따왔다.

제작한 것은 어플리케이션 개발자지만 마치 반 고흐가 직접 그린 화풍을 영상으로 담은 듯 하다. 엘레강스한 음악이 흐르는 가운데 반 고흐의 작품들을 한번 감상해 보자. 그 시절 유명 화가들이 떠들썩하게 이야기를 나누던 카페로 초대해 본다.

나이트 카페는 오큘러스 셰어(https://share.oculus.com/app/the-night-cafe-an-immersive-tribute-to-vincent-van-gogh)를 통해서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