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360 영상 촬영팀 스피리카 액션 영화 도전
세계적인 360 영상 촬영팀 스피리카 액션 영화 도전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11.04 18: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피리카는 세계적인 360도 영상 제작팀이자, 안정적인 카메라 리그 제작사로 이름을 널리 떨친 기업이다.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촬영팀들이 이들의 리그를 이용해 영상을 촬영한다. 최근에는 JJ애브러함스 감독이 제작하고 있는 HBO시리즈 '웨스트월드'에도 이들의 리그가 사용돼 VR영상을 제작중이다.

이들은 매 번 촬영때마다 실험적인 영상들을 선보이며 업계를 발칵 뒤집어버린 팀이다. 지난 8월 공개한 영상 '이머비스 컴뱃'을 보면 그들이 어떤 작품을 만들어 내는지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이들은 슈팅카를 활용한 가상현실 촬영에서 부터 시작해 수중 촬영이나 바다위에서 드론을 날니는 것과 같이 위험천만한 촬영들을 이어 나간다.

이들이 공개한 샘플 영상에서 가장 멋진 장면은 수중 촬영. 머리 위로 수면이 흔들리는 장면들까지 완벽하게 잡아 낸데다가 빛이 왜곡되는 현상 마저도 안정적으로 처리해낸 기술력이 인상적이다.

여기에 그치지 않고 보다 화려한 영상을 담기 위해 전문 액션팀을 구성, 세계 무술대회에서 입상한 이들을 대거 섭외해 360 액션 영화를 찍기도 한다.

다만, 이들의 리그와 카메라 구성이 워낙 큰 만큼 카메라를 넘나든다거나, 이를 향해 주먹을 뻗는 것과 같은 액션은 아직 시도하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놀랍도록 아름다운 색감과, 환상적인 배경이 어우러진 이들의 작품을 지켜 보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