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2016 #13] 엠게임 VR다트던지기 이벤트 '대박' … 끊임없이 몰려드는 유저들 '눈길'
[G★2016 #13] 엠게임 VR다트던지기 이벤트 '대박' … 끊임없이 몰려드는 유저들 '눈길'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11.18 11: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R로 다트를 던진다. HTC바이브를 이용 바닥에 떨어진 다트를 주워 힘차게 던지면 돌림판에 날아가 꽂힌다. 명중하는 색깔에 따라 상품을 지급한다. 간단한 이벤트지만 이게 대박이 났다. 엠게임이 오는 20일까지 지스타2016 야외부스에서 진행하고 있는 이벤트의 일환이다.

현장에서 VR기기를 착용해 보고자 하는 이들과 상품을 타기 위한 유저들이 부스로 몰려드는 효과를 이끌어 냈다. 덕분에 행렬이 끊이지 않는다. 간단한 조작법 때문에 남녀노소들이 현장에 모여 다트 던지기에 여념이 없다. HMD를 쓰고 벗어야 하기 때문에 비교적 진행 시간이 길게 걸린다는 점이 단점. 대신 돌림판을 놔야 할 필요도 없고 돌림판이나 다트가 고장날까 걱정할 필요도 없으며, 전시 화면과 연동하기에도 편하다고 엠게임 측은 설명했다.

엠게임 관계자는 "VR을 준비하는 기업이라면 독특한 이벤트를 해야 한다는 압박감에 VR로 할 수 있는 이벤트를 고민하다가 나온 아이디어"라며 "간단히 준비한 이벤트지만 유저 여러분들이 좋아해주시니 감개가 무량하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