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모! 여기 취미 대여 서비스에 가상현실(VR) 추가요.
주모! 여기 취미 대여 서비스에 가상현실(VR) 추가요.
  • 최은용
  • 승인 2015.09.22 1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상현실 콘텐츠나 기기, 어트랙션이 일반화되면 가상현실 체험방이 정말 대박나지 않을까요?”란 말을 주위에서 종종 들어왔다. VRN역시 가상현실이 보급화되면 우선 PC방과 유사한 형태의 가상현실 체험방이 소비자들에게 많은 인기를 끌지 않을까 싶다.

 

 

그러나 아직까지는 관련 기기들이 개발단계나 상용화 이전에 있기에 약간은 섣부른 도전이 될수도 있는 사업중에 하나일 것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생각의 유연함으로 취미 대여 서비스란 사업을 시작한 업체가 있어 찾아가 보았다. 바로 플레이앤셰어(www.playnshare.co.kr)의 김재헌 대표이다.

“저희는 취미용품 및 각종 스마트기기등 온갖 취미관련 물품들을 셰어링하는 업체입니다. 홈페이로 전국 어디서나 원하는 제품을 셰어링 할수 있고, 본인이 집에서 사용하지 않는 제품이 있다면 저희에게 셰어링을 의뢰하실수도 있습니다.” 김재헌 대표의 말이다.

'도끼'를 닮은분과 김재헌대표

 

플레이앤셰어는 원하는 제품을 빌릴수도 있고, 나의 제품을 타인에게 빌려줄수도 있는 것이다. 안전을 위해 임대인,임차인 모두 인증을 하여야 하고 거래가 완료되면 일정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을 입금받을수 있다. 물론 셰어링 서비스간의 문제가 생길 경우 업체에서 책임을 지는 시스템이며, 셰어링할 물품을 올려주면 플레이앤셰어에서 판단을 하여 대여를 가능하게 해준다. 또한 미리 체험해보고 구매할수 있는 시스템(rent to own)도 마련되어 있다.

“처음에는 Virtuix Omni(가상체험 기기의 일종)를 들여와 가상현실방을 설립하려고 했습니다. 그러나 아직 연동되는 콘텐츠가 없었고 업체측에서 리셀러정책이 수립되지 않아 고민하다가 셰어링 서비스를 시작하게 된것입니다.” 김대표는 약 1년여전쯤에 Virtuix Omni 총판 및 정식수입을 해당 업체에 의뢰하였다고 한다.

 

 

오큘러스 리프트 DK2나 전동휠, 각종 드론은 실제 체험해보기가 쉽지가 않은데 이곳에서는 간단한 음료수 비용으로 원하는 모든 것을 체험해볼수가 있다. 가상현실 체험을 할 수 있는 오큘러스 리프트는 우선 3종류의 롤러코스터를 느껴볼수가 있다. 체험을 하면 아직 멀미를 느끼는 분들이 있다고 한다.

 

 

모르는 사람들이 하기에는 만족도가 떨어질수도 있을거 같아 친숙한 롤러코스터를 먼저 보여준다고 했다.물론 다른 콘텐츠들도 다양하게 구비하고 있다. 관심은 많은데 막상 구입을 하게 되면 실망했던 경험들을 미연에 방지하고 소비자들에게 현명한 선택을 유도할수 있는 시스템인 것이다.

 

 

 

 

 

 

김대표는 “온라인 셰어링서비스에 집중을 하여 지방에서도 부담없이 느끼게 할것이며, 많은 분들이 신나는 놀이터의 개념으로 접근하셔서 마음껏 놀다갔으면 좋겠다.”고 전하며 앞으로 이런 취미대여 서비스 시장이 많이 확산되었으면 좋겠다는 말로 인터뷰를 마쳤다.

플레이앤셰어는 현재 약 40여종 50개정도의 기기를 보유하고 있으며, 다른 기기(가상현실 기기,세그웨이,다트등)들을 계속 추가예정이며 기기의 목록은 다음과 같다.

전동휠 류 : 전기자전거 / 전동킥보드 / 듀얼휠 / 외발 휠
드론 류 : 중형이상 - 패럿 비밥 / x5sw 소형 - 드론파이터 / 패럿롤링스파이더 / X4 / CX10A류
게임 류 : 크라운203(오락실 게임기,520종류의 게임 보유) / XBOX ONE / PS4
RC 류 : 스마트폰 연동 RC류, 핸들RC류
기타 : 애플워치 / 오큘러스리프트 / G27(휠), 디제이 컨트롤러, 마작

*결제 모듈은 10월 9일 정도면 마무리가 되며 그전에는 방문하여 기기를 임대 또는 임차할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