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360도 VR영상 공식 지원 발표
페이스북, 360도 VR영상 공식 지원 발표
  • VRN이슈팀
  • 승인 2015.09.24 0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유명 퍼블리셔 위주로 영상 업데이트 시작

페이스북이 360도 VR영상을 공식 지원한다. 페이스북 뉴스팀은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하는 보도자료를 공개하면서 추후 360도 영상을 적극적으로 배포해 나가겠다고 선언했다.


페이스북은 23일 360도 비디오를 페이스북 뉴스피드를 통해 공식 지원한다고 밝혔다. 페이스북 유저들은 안드로이드 환경이나 웹을 통해 360도 영상들을 볼 수 있도록 구현됐다. 웹에서는 마우스 커서를 대고 좌우로 드래그하는 방식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안드로이드에서는 손가락을 이용해 좌우로 드래그하며 영상을 볼 수 있다.



현재 스타워즈, 고프로, 디스커버리, SNL, 바이스 등 일부 퍼블리셔만 360도 영상을 제공하도록 제작돼 있으며 추후 일반 유저들도 360도 영상을 업데이트 할 수 있도록 변경될 예정이다.


페이스북 뉴스팀은 "미래에는 친구들업데이트하는 프랑스의 작은 마을이나 브라질의 축제영상을 보면서 마치 친구들 옆에 있는 것 처럼 경험을 공유하게 될 것"이라며 "다양한 미디어 회사들이나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의 영상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 되면서 놀라운 콘텐츠들을 확인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한편, 스타워즈 페이스북 공식 페이지는 현재 360도 영상을 링크해 서비스하고 있다. 영상을 확인하고픈 유저는 스타워즈 페이스북(https://www.facebook.com/StarWars.kr?fref=ts)을 방문하면 된다. 영상은 구글 크롬 브라우저에 최적화돼 구동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