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2015] 킵 토킹 노바디 익스플러드
[OC2015] 킵 토킹 노바디 익스플러드
  • 안일범
  • 승인 2015.09.24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폭탄 제거 시뮬레이션 게임
테러리스트가 설치한 폭탄을 발견했다. 그런데 폭탄을 해체할 시간이 촉박하다. 급박하게 주변 사람들에게 도움을 청해 제거반에게 연락이 됐다. 제거 반은 폭탄을 발견한 사람들에게 폭탄의 내부 구조를 물어 가면서 구조를 파악하고, 이를 해체해야 한다.

스틸 크레이트 게임즈가 개발한 이 게임은 2인 1조로 플레이하도록 돼 있는 폭탄 해체 게임이다. 게임을 플레이할 때 한 사람은 기어VR을 착용한 뒤 화면상에서 폭탄을 직접 마주하고, 다른 사람은 메뉴얼을 보면서 폭탄을 해체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맡는다. 

기어VR을 착용한 사람은 메뉴얼을 볼 수 없고, 메뉴얼을 들고 있는 사람은 폭탄의 상태를 볼 수 없다. 따라서 두 사람은 끊임 없이 대화하며 실마리를 찾고 폭탄을 차례로 해체해 나간다.

예를들어 선의 색깔로 현재 폭탄의 상태를 파악해 잘라낼 선을 파악한다거나, 점멸하는 램프의 패턴을 보고 스위치를 내리는 식으로 게임은 진행된다.

게임을 플레이 해보면 서로 정확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어야만 클리어할 수 있는 게임이어서 플레이가 쉽지 않다. 서로 오랫동안 알고 지낸 사이여도 답답함을 금치 못하는 경우들이 종종 나오기도 한다. 이 같은 광경을 바라보고 있는 것 만으로도 재미있는 상황이 연출돼 훈훈한 분위기를 만들어 낸다. 

플레이 타임을 재서 1위를 가리는 커플용 파티 게임으로 적극 추천할만한 타이틀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