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바이브] 카카오게임즈 퍼블리싱 VR골프 온라인, '스팀 그린라이트 등록'
[HTC바이브] 카카오게임즈 퍼블리싱 VR골프 온라인, '스팀 그린라이트 등록'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6.12.1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게임즈가 퍼블리싱하며 화제에 올랐던 골프게임 'VR골프 온라인'이 스팀 그린라이트에 도전한다.

이들은 지난 15일 스팀 그린라이트 페이지를 열고 유저들을 상대로 관련 콘텐츠 공개에 나섰다. 당초 오큘러스 리프트용으로 개발됐던 이 게임은 HTC바이브용 콘트롤러를 기반으로 확 달라진 게임성을 공개했다.

기존 패드로 게임을 플레이하던 방식에서 직접 골프클럽을 쥔 듯 HTC바이브 콘트롤러를 손에 들고 휘두르면서 즐길 수 있도록 변모했다. 때문에 스팀에서 게임을 구매하더라도 HTC바이브, 오큘러스 터치, Xbox콘트롤러를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게임은 실제 골프의 플레이를 활용하기 위해 충실한 준비를 마쳤다. 스윙의 방향이나 정확도 습관등을 구현하는 가 하면, 골프공의 회전수를 체크해 방향이나, 땅에 떨어졌을 때 움직임 등을 정교하게 계산하도록 설계 됐다.



여기에 실제 골프장을 연상시키는 총 36개 골프 코스를 준비했고, 추후 업데이트에 따라 신규 코스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골프 코스 그 자체를 즐기는 재미 외에도 주변 풍경을 감상하는 재미나, 캐릭터 아바타들을 꾸미고, 각 캐릭터와 실시간 채팅을 즐기는 등 다양한 재미들이 녹아 있다.

'VR골프 온라인'은 오는 2017년 1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한편, 'VR골프 온라인'측은 스팀 정식 발매를 위해 그린라이트 투표를 받고 있다. 참가를 원하는 이들은 스팀 페이지(http://steamcommunity.com/sharedfiles/filedetails/?id=817406891)를 방문하면 그린라이트 투표를 진행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