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스위치 VR?' 미국 특허에서 VR관련 기술 발견
‘닌텐도 스위치 VR?' 미국 특허에서 VR관련 기술 발견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6.12.16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10월 20일, 닌텐도가 신형 게임 콘솔 ‘닌텐도 스위치(코드명 NX, 이하 스위치)’를 공개했다. 콘솔로 사용했다가, 휴대용 게임기로 변신하기도 하는 새로운 형태의 차세대 콘솔의 등장에 많은 게임 팬들의 이목이 집중됐다. 하지만 ‘스위치’의 변신은 이게 끝이 아닐지도 모른다.

12월 15일(미국시간) 게임 팬들과 게임업계 관계자가 모이는 게임 포럼 ‘NeoGAF'(http://www.neogaf.com/forum/showthread.php?t=1325344)에 ’Rösti‘라는 해외 이용자가 ’스위치‘ 하드웨어 관련 특허 내용을 공개했다. 특히, 이날 공개된 특허에서 ’스위치‘를 활용한 VR HMD에 관련된 특허가 발견돼 눈길을 끈다. 

'Rösti‘가 공개한 특허에 따르면, ‘스위치’용 HMD는 구글이나 삼성의 스마트폰용 HMD와 유사한 형태일 것으로 예상된다. ‘스위치’ 태블릿을 HMD 앞쪽에 장착하며, 기기 내부의 렌즈를 통해 3D 효과를 만들어내는 방식이다. 헤드셋을 사용하는 동안 ‘스위치’의 조이콘 콘트롤러도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아쉽게도 ‘모션 콘트롤’에 관한 설명은 아직 밝혀지지 않은 상태다. 그러나 특허에 따르면, ‘스위치’는 콘솔이 아닌 HMD에 가속 센서를 비롯한 인식 센서를 탑재하는 방식으로 헤드 트레킹을 지원하게 될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스위치' 특허에 VR HMD가 포함됐다고 해서 출시 확정을 의미하는 것은 아니다. 닌텐도 측에서 VR 관련 기술을 사전에 보호하는 목적이라는 추측도 있는 만큼, 향후 ‘스위치’의 출시에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닌텐도 스위치’ 관련 특허는 이미 지난 6월 10일 닌텐도가 미국 특허청을 통해 출원했으며, 12월 15일(미국시간)에 출판돼 일반에 공개된 상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