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로드 스튜디오 48억원 규모 투자 유치
리로드 스튜디오 48억원 규모 투자 유치
  • 최은용
  • 승인 2015.10.0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리로드 스튜디오는 4 밀리언 달러(약 48억원)의 첫번째 라운드 펀딩을 마감하였다. 이전의 리드(Lead) 투자유치를 마치고, 곧바로 여러 투자가들로부터 추가적으로 1.5 밀리언달러(약 18억원)을 유치하기도 하였다.

9월 트위치 컨퍼런스에서 VR콘텐츠로서는 유일한 월트워툰즈 게임
9월 트위치 컨퍼런스에서 VR콘텐츠로서는 유일한 월트워툰즈 게임


지난 7월에는 리로드 스튜디오의 첫번째 1주년을 기념하였고, 1년이 지난 현재 28명의 개발자들은 선구자적인 마인드로 최근에 발표한 최초의 VR 멀티플레이 슈팅게임인 월드워툰즈를 개발하고 있다.

월드워툰즈는 새롭게 출시될 중요VR 플랫폼의 중요한 런칭 타이틀중에 하나가 될 것이라고 업계에서는 내다보고 있다. 저명한 VR 저널리스트에 따르면 “월드워툰즈는 새로운VR 산업의 기초적 발판이 될 것이다” 라고 발표하였다.

리로드 스튜디오는 최근 Non-gaming VR 콘텐츠 개발을 위한 새로운 VR Labs(가명) 자회사를 설립하기도 했다. 첫번째 프로젝트는 전략적 파트너인 WoofbertVR 회사와의 세계적 박물관 경험 VR App 이다. WoofbertVR 은 미술 분야의 교육 콘텐츠를 전문으로 제작하는 회사이며, 이번 합작으로 발표한 박물관 경험 VR App 은 지난 달에 베를린에서 있었던 IFA 에서 삼성 기어 VR 의 쇼 케이스로 발표를 하기도했다. 새로운 리로드 스튜디오의 VR Labs 는 앞으로 교육, 군사, 의학, 자동차분야, 필름 등 여러 다양한 산업 분야에 고급적인 VR 컨테츠 제작을 담당하게 될 것이라고 전하고 있다.

투자사인 YK CRCM RS LLC 의 Chun Ding 대표는 “요즘의 새로운 디지털 유저들은 부각되고 있는 가상현실 분야의 최고 경험과 즐거움을 리로드 스튜디오의 VR 콘텐츠를 통해 경험하게 될 것입니다.” 라고 전했다.

또한, 리로드 스튜디오의 제임스 정 대표는 “기초 설립 작업은 끝났습니다. 가상현실의 미래와 비전을 믿는 투자 파트너와 동행하는 것은, 전장에서 큰 군대를 얻는 것과 같은 마음입니다. 이제 저희 회사는 전세계의 VR 시장을 석권할 자신감을 얻게 되었습니다.” 라고 소감을 발표하였다.

리로드 스튜디오의 투자가들
*Rothenberg Ventures
*World Innovation Lab
*Barunson E&A
*YK CRCM RS LLC
*Unspecified private investors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