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나이트 워크(Google Night Walk)를 아시나요?
구글 나이트 워크(Google Night Walk)를 아시나요?
  • 최은용
  • 승인 2015.10.02 18: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랑스를 여행해본 사람과 여행안해본 사람의 차이는 무엇일까?

“아! 여기는 분위기 좋은 까페가 있고 왼쪽편에는 거리 공연이 펼쳐져.”라던지 “아마 저쪽이 공중화장실 가는 길일거야” 라는 구체적인 표현이 아닐까싶다. 그러나 이제는 가상현실이 그 경계선을 허물지 않을까 싶다.

밤거리 여행을 떠나볼까요?
밤거리 여행을 떠나볼까요?


최근 구글은 프랑스 마르세유의 밤거리를 돌아다니는 구글 나이트 워크를 선보였다. 구글이 가이드가 되어 당신을 마르세유의 뒷골목 여행에 초대하는 것이다. 구글은 이 화면을 통해 마치 구글 지도는 이렇게 활용하는것이다라고 말하고 있는듯하다.

Night walk는 보는 즐거움에 듣는 즐거움을 최대한 반영하였다. 기존의 정형화되고 식상했던 일차원적인 지도에서 자동차소리, 북적거리는 사람들 소리, 배경음악까지 나오니 정말로 여행하는 기분을 느낄수 있을 것이다. 독특한 분위기와 거리 예술로 유명한 마르세유로의 여행을 떠나는 것이다.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다양한 기능들을 제공하고 있다.


마치 구글의 이벤트에 당첨되어 프랑스로 초대받아 현장에 있는듯한 느낌을 가질수 있으며, 줄리와 크리스토프의 음성을 들으며 구글이 촬영한 360도 파노라마속에서 프랑스의 밤거리를 배회할수 있다.

뒷골목 여행은 이 지역의 다양한 문화와 역사에 대해 사진, 이미지, 비디오, 사운드를 제공한다. 왼쪽 하단에는 길거리의 지도가 보여지며 사진,유튜브,구글정보가 정리되어 있으며, 그 밑에는 성우의 얼굴과 설명이 나타난다. 지도에는 메인경로와 핫스팟이 나타나며 내가 마음에 드는 장소를 선택할수도 있다. 또한 메인경로 설정을 꺼두어 나만의 방식으로 밤거리를 거닐수도 있게 해준다.

거리예술이 만들어진 방법을 보여주기도 한다.
거리예술이 만들어진 방법을 보여주기도 한다.


오른쪽 하단에는 방위각과 줌인,줌아웃등의 기능이 포함되어 있다. 좌측 상단은 34개의 장면중에서 정보를 취득하면 수치가 올라가는 개념의 핫스팟이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오른쪽 상단은 SNS(구글,페이스북,트위터)를 공유할수 있는 공간이다.

멋진 파노라마는 보너스이다.
멋진 파노라마는 보너스이다.


장담컨데 이 여행에 드는 비용은 가성비 좋은 헤드폰과 몸을 기댈수 있는 푹신한 의자 하나면 충분할 것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