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MD세트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VRGE VR Dock’
HMD세트를 깔끔하게 정리하고 싶다면 ‘VRGE VR Dock’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6.12.30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HTC바이브, 오큘러스 리프트, PSVR과 같은 HMD를 보유한 유저들이라면 수 많은 선들을 만나게 된다. 기기 자체 뿐만 아니라 보조 기기들까지 어우러져서 복잡하게 꼬인 선들을 보고 있으면 한숨이 절로 나온다. 때문에 이를 해결하기 위해 옷걸이에서 부터 일명 '개목걸이'라 불리는 목줄까지 다양한 아이템들을 이용하기도 하는 추세다. 

VRN의 편집국에서 HTC바이브 설치 당시의 사진. HTC바이브 한 대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6홀 짜리 콘센트 단자를 모두 사용해야 할 판이다. 그 많은 선들이 엉켜진 모습을 보면 한숨이 절로 나오기도 한다.

이 같은 유저들의 고민을 해결해 줄 제품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 제품의 이름은 ‘VRGE VR Dock’. HMD와 콘트롤러를 안전하고 깔끔하게 보관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제품이다. 이 Dock는 책상 위나 벽면 어디에 부착해도 안정적인 직사각형 디자인으로 설계 됐다. 빛에 노출되면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 HMD 렌즈를 고려, 렌즈를 가리는 방식의 보관 방식도 눈에 띈다.

제품의 상단은 나무 재질로 제작, 안전성을 강화함과 동시에 디자인적 요소를 부각시켰다는 점이 특징이다. 특히 HTC바이브와 PSVR 전용 Dock 제품은 콘트롤러 충전도 가능하게 설계한 배려가 돋보인다. 해당 제품의 콘트롤러 거치 공간에는 USB포트가 적용돼 있기 때문이다.

출처 - VRGE 공식 홈페이지

아쉽게도, 당장 이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 이 제품을 개발해낸 ‘VRGE’는 현재 ‘킥스타터’에서 창업을 위한 모금 진행을 준비 중이다. 아직까지는 조금 더 완성도를 높이는 작업을 진행 중인 것으로 보인다.

HMD 정리에 고달파 본 경험이 있는 유저라면, 킥스타터 모금을 기다려보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