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유럽 클럽이 VR로 'VR클럽랜드' 프로젝트 착수
핫한 유럽 클럽이 VR로 'VR클럽랜드' 프로젝트 착수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1.02 1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세계 유명 클럽을 한자리에서 볼 수 있다면, 또 그 클럽에서 춤을 춰 볼 수 있다면 어떨까. 여기 한 프로젝트 팀이 야심찬 프로젝트를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오는 4월 공개를 목표로 작업중인 'VR클럽랜드' 프로젝트다.

'VR클럽랜드'는 DJ들이 공연을 하고 춤을 출 수 있는 유명 클럽들을 가상현실에 구현하는 것이 목표다. 이름 그대로 '클러버'들을 위한 일종의 테마파크를 만들고자 한다.

특히 전 세계 유명 클럽들을 가상현실상에 구현한다거나, 유명 DJ들의 공연을 직접 중계하면서 멀리 떨어진 곳에서도 신나게 공연을 즐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VR클럽랜드 프로젝트 팀은 캐릭터 모델링에 돌입하고 춤 동작을 구현하는 등 기반 준비에 나섰다.

이들이 준비하는 콘텐츠는 적지 않은 공이 들어 간 것으로 보인다. 기본 캐릭터 모델링에 대한 이해도가 있는데다가, '페이스 캡쳐'를 통한 감정 표현을 준비하는 등 탄탄한 준비에 돌입했다.

안타깝게도 'VR클럽랜드'는 서양 유저들을 주요 타깃으로 삼고 있다. 때문에 관련 캐릭터들이 대부분 서양 유저들의 취향에 맞춰져 있어 국내 유저들 사이에서 호불호가 크게 갈릴 것으로 보인다..

한편, VR클럽랜드측은 자사 홈페이지를 개발 중이며 오는 4월 경 해당 프로젝트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