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PSSPP VR등장 … PSP게임을 VR로
PPSSPP VR등장 … PSP게임을 VR로
  • VRN이슈팀
  • 승인 2015.10.19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8개 추천 타이틀 리스트도 공개

VR 게임 콘텐츠에 목마른 유저들에게 단비와 같은 프로그램이 등장했다. PSP게임을 VR에서 즐길 수 있는 길이 열린 것. 100여개가 넘는 PSP타이틀들을 대부분 지원하며 언제든 다운로드 받아 오큘러스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개발자 2EyeGuy는 17일 오큘러스 셰어를 통해 PPSSPP VR PSP에뮬레이터를 공개한다고 밝혔다. PPSSPP VR 에뮬레이터는 PSP로 개발된 게임들을 가상현실에서 즐겨볼 수 있도록 하는 어플리케이션이다. ISO등 CD이미지로 제작된 PSP 게임들을 읽어 온 뒤 VR환경에 맞게 이미지를 포워딩 해주는 식이다. 오큘러스 리프트를 비롯 PC환경을 기반으로 하는 VR HMD에서 구동된다.

이번에 공개된 에뮬레이터는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PPSSPP의 오픈 소스를 이용해 개발됐다. 이 프로그램은 지난 2012년 첫 공개 이후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어플리케이션이다. 스마트폰 용으로 개발된 PPSSPP는 1천만명이 넘는 유저들이 다운로드 하기도 했다.

그간 지속적인 유지 보수를 거쳐 안정성을 입증한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하고 있는 만큼 VR 버전 역시 광범위한 호환이 가능하도록 설계돼 있다.

 

 

 

현재까지 지원 가능한 타이틀은 약 100여종. 일부 최신 게임들을 제외하면 대부분 게임들이 PPSSPP VR버전에서 구동된다. 개발자인 2EyeGuy는 '아머드코어3 포터블', 'DOA파라다이스', '디스가이아 시리즈', '파이널 판타지' 등에서 훌륭하거나 완벽하게 구동된다고 밝히기도 했다.

이 외에도 '버추어 테니스', 'WWE스맥다운 vs RAW 2006', '레밍즈', '페르시아의 왕자:리벌레이션' 등 다양한 명작 타이틀들을 가상현실에서 체험해 볼 수 있다.

PPSSPP VR은 오큘러스 포럼(https://forums.oculus.com/viewtopic.php?f=42&t=26990) 을 통해 다운로드 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