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PM-제이씨현 맞손 … HTC바이브, 몬스터VR 공급에 박차
GPM-제이씨현 맞손 … HTC바이브, 몬스터VR 공급에 박차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1.06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몬스터VR 및 VR큐브 개발사로 최근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는 GPM과 HTC바이브의 국내 공식 유통사인 제이씨연시스템이 손잡았다. 양 사는 유통파트너십을 체결하고 HTC바이브와 몬스터VR공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GPM은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자사가 운영하는 개발자 커뮤니티 '데브코리아'를 통해 HTC바이브의 공식 판매를 시작할 계획이다. 주로 개발자들을 비롯 몬스터VR플랫폼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첫 프로젝트가 시작될 전망이다. 

이번 협약으로 GPM은 국내 유통과정에서 개발자들과 구매자들이 힘들어했던 A/S문제를 포함 기기 설치와 운영시 어려웠던 점을 해결해주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출장 설치팀을 가동해 설치에 어려움을 겪는 이들을 도와주는 역할도 염두에 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자사 포털인 '데브코리아'에서 개발자들의 애로사항들을 접수 받고, 개발 진행상황에 대한 노하우 공유 및 조언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커뮤니티 역할을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 GPM은 기기값이 비싸 프로젝트 개발을 진행하지 못하는 팀들을 위해 '바이브 렌탈 시스템'을 제공할 예정이다. HTC바이브와 바이브 구동 PC를 특정 기간 동안 임대하고 비용을 받는 형태로 오는 1월 중순 이후 본격적인 그림이 나오게 될 전망이다.

한편, GPM은 몬스터VR 총판 파트너들과함께 PC방, 숙박시설, 노래방 가맹점 등 전국적으로 VR시스템을 전파해 나갈 예정이다. 이 과정에서 핵심 하드웨어들을 보급하기 위해 제이씨현과 HTC바이브 및 하드웨어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된 것으로 풀이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