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적인 소개팅 어플 '틴더' VR HMD 공개
세계적인 소개팅 어플 '틴더' VR HMD 공개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7.01.12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소개팅 어플리케이션 '틴더'를 활용한 VR HMD가 등장했다. 틴더는 CES2017을 기념해 현장에서만 전시되는 '틴더 VR' 솔루션을 제시했다.

틴더가 개발한 HMD는 그 어떤 가상현실 HMD보다 리얼한 그래픽 성능을 자랑한다. 상대방을 눈 앞에서 보는 것과 같은 성능을 발휘하고 있으며 소위 '모기장'효과를 전혀 느낄 수 없는 기기다.

심지어 이 기기는 기존 개념을 타파해 2인용을 추구하기까지 한다. 지금까지 그 어디에서도 없었던 HMD인 셈.

사용 방법은 간단하다. 두 사람이 마주보고 선다. 그 다음 헤드셋을 낀다. 이제 서로 눈을 보고 이야기하면서 연락처를 주고 받으면 된다.

특별한 기능을 자랑하는 이 HMD 내부에는 그 어떠한 디스플레이도 존재하지 않고 그저 서로 눈을 마주칠 수 있는 기능만 있다는 점이 차이다.

틴더측은 고심 끝에 이 기기를 출품하게 됐다고 말한다. 그들은 "틴더VR은 VR을 뺀 VR기기"라고 소개하며 "가상현실이 아니라 오프라인상에서 직접 만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 이런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고 밝혔다.

당연히 기기가 정식 발매될 가능성은 전무하다. 특별한 인연을 찾는 사람들이라면 틴더에서 상대방과 약속을 잡은 뒤 커피 한잔 하기를 추천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