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기자간담회]드디어 국내 상륙! ‘포켓몬GO’ 한국 서비스 시작
[나이언틱 기자간담회]드디어 국내 상륙! ‘포켓몬GO’ 한국 서비스 시작
  • 변동휘 기자
  • 승인 2017.01.24 14: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켓몬GO’의 개발사 나이언틱 랩스는 1월 24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의 위치정보 기반 증강현실 게임 ‘포켓몬GO’의 국내 출시를 알렸다.

이날 행사에는 나이언틱 데니스 황 아트총괄이사와 포켓몬코리아 임재범 대표가 참석해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했다.
먼저, 데니스 황 이사는 한국이 나이언틱에게 매우 중요한 국가라고 밝혔다. 그 이유로 많은 유저들이 열정적으로 나이언틱 랩스의 위치기반 게임을 응원했다는 사실을 들었다. 
대표적으로 전세계 9곳의 ‘인그레스’ 오프라인 행사지 중 하나로 서울이 선정되는 등 한국 유저들이 자사의 게임을 사랑해줬다는 그의 설명이다.

이어 황 이사는 그들의 대표작 ‘포켓몬GO’를 소개했다. 증강현실을 기반으로 가상 아이템 ‘포켓볼’을 사용해 포켓몬들을 잡고, 이들과 사진을 찍는 등 소통하는 것이 이 게임의 가장 큰 특징이다. 
또한 국내 스토어나 명소 등의 거점에서는 포켓몬 센터를 이용할 수 있으며, 체육관에서는 타 유저들과의 듀얼을 즐길 수도 있다. 포켓몬을 얻기 위해서는 알을 부화시켜야 하는데, 그 수단으로 ‘걸음’을 사용해 눈길을 끈다. 황 이사는 지금까지 ‘포켓몬GO’를 서비스하며 87억 킬로미터 가량의 걸음이 이뤄졌다고 설명했다. 
국내 출시가 늦어진 점에 대해서는 나이언틱이 구글에서 스핀오프한 지 얼마 되지 않았고, 작은 규모의 회사라 한글 번역 등 현지화에 많은 시간이 필요했다고 밝혔다.
현재 ‘포켓몬GO’는 안드로이드 및 iOS에서 즐길 수 있으며, 향후 애플워치 버전을 포함해 새로운 기능들이 추가될 예정이다.

나이언틱 랩스 데니스 황 이사

이어 포켓몬코리아 임재범 대표는 ‘포켓몬GO’의 국내 론칭에 대해 큰 의미를 부여한다고 말했다. 국내는 올해로 포켓몬 20주년을 맞이했다는 것이다. 그간 포켓몬은 애니메이션을 비롯해 띠부띠부씰, 보조배터리, 화장품, 팝업스토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기쁨을 안겼다는 그의 설명이다. 
임 대표는 이번 ‘포켓몬GO’를 통해 국내 유저들에게 또다른 즐거움을 제공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특히, 국내 유저들에게 건강까지 안겨줄 것이라고 자신했다.

데니스 황 이사는 “나이언틱이 제공하고자 하는 경험은 실내에서만 하는 것이 아닌, 맑은 공기를 마시며 밖을 함께 걸어다니는 즐거움”이라며 “2017년은 ‘포켓몬GO’에 있어 새로운 기점이 될 것으로 보이며, 한국 트레이너들이 친구들을 만나고 함께 탐험하게 될 것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