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안전문업체 에스원, 고객 영업에 VR 도입
보안전문업체 에스원, 고객 영업에 VR 도입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1.31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안 체계도 가상현실서 확인

국내를 대표하는 보안, 방법 솔루션 기업 에스원(점유율 58%)이 보안 체계를 구축하고 영업하는 용도로 가상현실을 도입했다.

이에 따라 3천명이 넘는 에스원 소속 보안설계사(영업)들이 현장에서 직접 가상현실로 제작된 보안 설계 도면을 선보이면서 상담을 진행하게 된다.

​에스원이 도입한 VR솔루션은 한국가상현실이 개발한 'VR CAD'솔루션이다 . 이 솔루션은 현재 한국 가상현실이 보유하고 있는 건물 도면 100만장을 기초로 그 위에 보안카메라의 위치, 센서, 배선 등을 설치하고 그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 내용을 담고 있다.

보안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이들이라도 한 눈에 장단점을 분석할 수 있기 때문에 보다 피부로 와닿는 보안 체계를 설명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큰 장점이다.  여기에 보안이 필요한 이들의 니즈를 즉석에서 확인해 반영할 수 있고, 즉각적인 피드백을 받을 수 있도록 설계돼 있기 때문에 클레임율이 줄어 들 것으로 전망된다.

에스원 관계자는 "VR CAD 솔루션을 활용하면 고객상담 시 보안계획에 대해 보다 쉽게 설명할 수 있으며 더욱 신속하게 서비스를 제공해 보다 원활한 영업환경이 조성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스원이 자사 제품 영업에 가상현실 분야를 도입함에 따라 타 업계에도 영향력을 미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가상현실 영업 프로그램 제작 분야가 반사 이익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