큐플랜, 1인칭 성인 VR콘텐츠 무료 공급 선언
큐플랜, 1인칭 성인 VR콘텐츠 무료 공급 선언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7.02.10 18: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고영상제작업체 큐플랜이 VR영상플랫폼 시장 선점을 위해 승부수를 던진다.

큐플랜은 자사의 VR영상플랫폼 ‘두리번’의 단독 법인을 설립과 동시에 ‘두리번’ 어플 출시를 앞두고 있다. 두리번은 플랫폼 시장을 성공적으로 선점하기 위한 무기로 ‘VR성인영상’을 무료로 공급하기로 결정했다. 현재 촬영이 완료된 VR성인영상은 10편 정도로, 후속 촬영을 통해 3월 중 공식 출시될 두리번 어플에는 20편 정도의 VR성인영상이 서비스될 예정이다. 

두리번의 VR성인영상 시리즈

두리번이 제작하는 VR성인영상의 특징은 모두 1인칭 시점으로 촬영됐다는 점이다. 남자주인공은 특별 제작된 리그를 착용, 1인칭 시점에서 여자주인공의 모습을 담아낸다. 또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여자주인공 섭외에 큰 공을 들였다. 두리번이 차별점으로 내세우는 VR성인영상의 특징이 ‘스토리’인 만큼, 연기력이 중요하기 때문이다. 기존에 보아온 VR성인영상에 비교했을 때, 월등한 외모와 연기력을 가진 배우들로 섭외를 완료 했다고 회사측은 밝혔다.

촬영에 활용된 1인칭 리그

두리번의 무료 정책은 길게는 올해 하반기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자사의 플랫폼을 널리 알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문제인 만큼, 자리를 잡기 전까지는 많은 유저들과 콘텐츠를 공유하려 한다. 기존에 제작해 오던 VR예능, 드라마와 같은 실험적인 시도 뿐만 아니라, VR성인영상도 지속적으로 촬영할 예정이다. 현재 목표는 최소 100편의 VR성인영상 시리즈를 완성하는 것이다. 

큐플랜의 서국한 대표는 “많은 VR제작사들이 초기 성적만 확인하고 시장을 포기하는 성향이 있다”며 “두리번이 꾸준한 투자와 연구를 통해 국내 VR영상 시장을 견인하는 역할을 할 수 있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