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쉽배틀2 VR' 오큘러스 스토어 3일연속 매출 1위
'건쉽배틀2 VR' 오큘러스 스토어 3일연속 매출 1위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7.02.14 10: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이시티가 개발한 ‘건쉽배틀2 VR’이 오큘러스 스토어 매출순위 1위를 고수하고 있다.

‘건쉽배틀2 VR’은 지난 2월 8일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적용한 지 3일 만에 기어 VR스토어에서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 이후, 현재(14일)까지 순위를 지켜내고 있다. 주목할 점은 출시 이후 단 한 번도 1위를 기록한 적 없던 이 게임이 업데이트를 통해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했다는 점이다. 

이번 업데이트 에서는 대규모 리얼타임 컷신과 스토리모드 등 다양만 모드 추가는 물론, 유저 피드백을 바탕으로 한 다양한 개선점들이 이뤄졌다. 이에 대한 유저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자연스럽게 높은 성적을 이뤄냈다는 평가다. 

조이시티 측은 이 같은 유저들의 호응에 힘입어, ‘건쉽배틀2 VR’ 추가 개발에 매진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기어VR 버전으로만 출시된 상황이니 만큼, ‘구글 데이드림’과 같은 다른 플랫폼에서도 서비스를 준비하는 중이다. VR게임 차기작 개발은 ‘건쉽배틀2 VR’을 성공적으로 마무리 한 이후에 진행될 것이라고 회사 측은 밝혔다.

한편, 2016년 11월 말에 출시된 ‘건쉽배틀2 VR’은 글로벌 누적 1억 다운로드를 기록한 조이시티의 ‘건쉽배틀’ I·P를 활용해 제작된 VR게임이다. 조이시티는 2013년부터 오큘러스 및 밸스, 소니 등과 협업해 연구개발을 진행해 왔으며,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건쉽배틀2 VR’개발을 진행했다.   

현재 ‘건쉽배틀2 VR’은 오큘러스 스토어를 통해 다운로드 가능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