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크로그래프의 2016년 총정리 '2016 매크로그래프 VR 쇼릴'
매크로그래프의 2016년 총정리 '2016 매크로그래프 VR 쇼릴'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7.02.17 22: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VFX 전문기업 ‘매크로그래프’가 2016년 한 해 동안의 VR결과물을 총망라한 영상 ‘2016 매크로그래프 VR 쇼릴’을 공개했다.

총 2분 21초 길이의 이번 영상에는 그동안 매크로그래프 VR본부가 제작한 결과물들을 소개함과 동시에, 자사의 VR콘텐츠 제작과정을 담아냈다. 영상은 아이돌그룹 ‘트와이스’ 소재의 VR어트랙션 콘텐츠 ‘VR롤링 스카이’를 주축으로 매크로그래프의 VR관련 주요 기술들이 나열된다.

이번 영상에서는 '프로덕션 파이프라인'과 '비쥬얼', '애니메이션 작업'까지 VR콘텐츠가 제작되는 일련의 과정뿐만 아니라, '모션캡쳐'와 '페이셜캡처'와 같은 핵심 기술들도 공개됐다.

지난 2016년 초에 공개한 영상 '매크로그래프 VR'가 자사의 콘텐츠 중심으로 구성됐던 것과 달리, 이번 영상에서는 구체적인 기술들을 공개했다는 점이 눈에 띈다. 특히, 그동안 외부에 숨겨왔던 ‘페이셜캡처’ 기술까지 공개했다는 점은 본격적으로 B2B 시장을 선점하겠다는 의지를 표현한 것으로 보인다.

매크로그래프는 올 한해 페이스 캡쳐와 이를 활용한 감정표현을 집중적으로 개발하면서 유저들의 몰입감을 잡기 위한 전략에 돌입한다. 소위 '살아 있는' 캐릭터를 보여주기 위해 기술력을 집중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와 함께 매크로그래프의 주요 기술분야인 어트랙션 분야와 CG영상 분야 등이 결합된다면 세계와 경쟁할만한 콘텐츠를 개발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16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지은 매크로그래프는 2017년 또 어떤 작품들로 VR업계를 깜짝 놀래킬 수 있을까. 그들의 행보를 지켜보자.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