락밴드VR 얼터내이티브 모드 공개 … 헤드벵잉, 점프하면 보너스 점수
락밴드VR 얼터내이티브 모드 공개 … 헤드벵잉, 점프하면 보너스 점수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3.03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3월 22일 오큘러스 리프트로 출시되는 '락밴드VR'은 어떻게 플레이 하는 걸까. 하모닉스가 이를 설명하는 영상을 공개해 화제다.

하모닉스는 3월 2일 자사 유튜브 채널을 통해 '락밴드VR'의 플레이 방법을 설명하는 영상을 업로드 했다.

이번 '락밴드 VR'버전에서 유저들은 기타를 손에 들고 코드를 짚어가며 게임을 플레이 한다. 각 패턴별로 정확한 코드를 짚으면 사운드가 변화하는 형태다. 기존 '락밴드'처럼 리듬을 입력하는 것이 아니라 코드만 입력하는 방식으로 변화했다.

특히 하모닉스측은 '락밴드VR'을 플레이하는 도중에 특정 장면에서 점프를 한다거나 헤드벵잉을 하는 등 과감한 액션을 선보이면 보너스 점수가 들어 가도록 설계 했다. 때문에 유저마자 다른 퍼포먼스를 펼치면서 독특한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게 될 것으로 전망된다. 머지 않아 유명 유튜버들이 신나게 기타 연주 퍼포먼스를 하면서 영상을 공유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일각에서는 이 같은 연주 시스템이 게임 전체의 분위기를 흐리는 것 아니냐는 지적도 나온다. 기존 시스템에서 발전적이라기 보다는 오히려 초보자들을 위해 난이도를 낮추면서 전반적인 재미가 줄어든 것이 아니냐는 지적이다.

실제로 해당 영상이 공개된 채널에서는 '일반적안 락밴드 처럼 즐길 수 있는 모드도 있다'는 의견과, '애초에 도입돼서는 안되는 모드'라는 설전이 오가고 있어 귀추가 주목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