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VIVE] 오큘러스 리프트용 게임을 바이브로 즐긴다 'REVIVE'
[HTC VIVE] 오큘러스 리프트용 게임을 바이브로 즐긴다 'REVIVE'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3.06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큘러스 리프트용에만 출시된 게임을 HTC바이브로 즐겨볼 수 있는 방법이 있다. 뭔가 복잡한 설정이 필요할 것 같지만 전혀 그렇지 않다. 프로그램 단 두개를 설치하는 것으로 모든 작업이 끝날 정도로 간편하다. 바로 HTC바이브용 변환 프로그램 '리바이브(REVIVE)'덕분이다.

 '리바이브'는 한마디로 말해 오큘러스 리프트용 게임들을 HTC바이브용으로 인식하도록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실행하면 스팀VR(HTC바이브) 메뉴 화면 하단에 REVIVE메뉴가 생기고, 이 곳에서 오큘러스 리프트용 콘텐츠들을 재생할 수 있다. 단, 모든 콘텐츠가 재생되는 것은 아니고 REVIVE에서 지원을 하는 게임들만 실행해볼 수 있다.

때문에 만약 오큘러스 리프트용 게임을 플레이하고 싶다면 가장 먼저 리바이브 공식 홈페이지 지원리스트(https://github.com/LibreVR/Revive/wiki/Compatibility-list)에서 먼저 확인 과정을 거치는 것이 필수다. 정작 게임을 구매하고 REVIVE를 설치했는데 게임이 안뜬다면 그 허무함이란 이루 말할 수 없다. 현재 리바이브에서 지원하는 게임은 약 50여종. 왠만한 대작 게임들은 대부분 포함된 관계로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다.

전체 리스트에서 원하는 게임이 있는지를 먼저 파악해보자


원하는 게임 이름을 확인했다면 이제 오큘러스 리프트 홈페이지에 접속해 설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https://www.oculus.com/en-us/setup/) 받을 차례다. 이 소프트웨어는 오큘러스용 게임들을 다운로드 받기 위해서 필요하다.

이후 간단한 회원가입을 하고 나면 게임을 구매할 수 있다. 오큘러스 리프트용 타이틀은 철저한 검수와 보완과정을 거쳐 개발되는 게임들이 대부분이어서 퀄리티가 훌륭한 편이다. 특히 '로보리콜'이나 '슈퍼핫'등과 같은 게임은 손꼽히는 명작 타이틀로 꼭 한번 플레이해봐야할 게임이기도 하다.

구 버전 운영체제를 운영하는 유저들의 경우, 오큘러스 리프트용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보안 업데이트를 해야 하는 경우가 있다. 이 후 바로 HTC바이브를 끼고 게임을 하면 REVIVE탭을 보는 것 까지는 성공하지만 정작 '로딩중'화면만 계속 보게 되는 경우가 있다. 이 때는 컴퓨터를 재부팅 한다음에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동작한다.

특히 회원 가입 후에는 '럭키스 테일'을 무료로 받을 수 있으므로 혹여 구매할 의사가 없더라도 한번 쯤 방문하기를 추천한다. 대신 각 게임들의 용량이 적게는 1기가에서 많게는 10기가를 훌쩍 넘기는 관계로 설치 완료까지 장시간 기다려야 하니 인내심을 가져 보자.



게임이 설치됐다면 이제는 리바이브(REVIVE)를 설치할 차례다. 역시 공식 홈페이지(https://github.com/LibreVR/Revive/releases/download/1.0.6/ReviveInstaller.exe)에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지시에 따라 설치를 하고 나면 아무런 변화가 없어 당황하게 되는데, 원래 별다른 변화가 없다. 바탕화면에 뭔가 설치된다거나, 아이콘이 튀어 나오는 것과 같은 작업들이 전혀 없다. 대신 HTC바이브를 켜고 머리에 쓴 다음 메뉴 버튼을 열어 보면 화면 하단에 새로운 탭이 추가돼 있는데 바로 이곳에서 오큘러스 리프트용 게임들을 플레이 해 볼 수 있다.

일반 HTC바이브용 게임들을 플레이하듯 버튼만 눌러주면 끝난다. 잠시 뒤 로딩이 되고 바로 게임을 즐겨볼 수 있다. 정작 설치과정보다 준비과정이 더 시간이 걸린다. 너무 간편한 탓에 오히려 뭔가 더 해야 하는 것 아닌가 생각하게 만들 정도니 할말 다 했다.

이제 원하는 오큘러스 게임을 자유롭게 즐기는 일만 남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