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VR 쇼케이스: 이래도 안살껴?
플레이스테이션 VR 쇼케이스: 이래도 안살껴?
  • 최은용
  • 승인 2015.10.29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플레이스테이션 VR 쇼케이스 파리게임쇼에서 공개

플레이스테이션 VR 쇼케이스 파리게임쇼에서 공개

 

소니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유럽(SCEE)이 현지 시각으로 27일 파리게임쇼(PGW)에서 ‘플레이스테이션 VR’ 의 라인업들과 영상들을 공개했다. 플레이스테이션 VR 쇼케이스 영상에는 순서대로 릭스(RIGS), 이브 발키리(EVE: Valkyrie), 더 런던 하이스트(The London Heist), 더워크(The Walk), 배틀존(Battle Zone), 메가톤 레인폴(Megaton Rainfall), 로빈슨 더 저니(Robinson : The Journey), 파이널 판타지 14 헤븐스워드(Final Fantasy XIV Heaven Sward), 언틸 던 러시 오브 블러드(Until Dawn : Rush of Blood)가 편집되어 있다.

릭스(RIGS)

릭스(RIGS)는 가까운 미래의 가상스포츠를 생생하게 전달한다. 기계에 탑승하여 상대 팀과 승부를 가리는 FPS 게임으로 타이틀중 생동감이 가장 느껴지는 게임이다. 배틀 모드로 진행되는 이 게임에서 플레이어는 농구와 미식축구를 섞어놓은 듯한 스포츠게임을 경험할수 있다.

이브 발키리(EVE: Valkyrie)

이브 발키리(EVE: Valkyrie)는 1인칭 슈팅게임으로 광활한 우주를 배경으로 우주전함에서 나와 적들과 교전을 펼치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처음엔 오큘러스 리프트의 데모형식의 게임에 가까웠으나 여러 행사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게 되었고 결국 정식 게임으로 나오게 된 게임 콘텐츠이다.

더 런던 하이스트(The London Heist)

더 런던 하이스트(The London Heist)는 런던 강탈 게임으로 양손에 ‘ps무브’를 들고 보석을 훔치고 총격전을 벌이는 게임이다. 이 게임은 최초 유저가 총으로 자신을 겨눌수가 있었다. 다시 말하면 자살을 할수있다는 말이다. 그러나 너무 사실성이 높다는 이유로 현재는 총구가 자신을 겨누지 못하게끔 콘텐츠를 수정했다.

더워크(The Walk)

더워크(The Walk)는 말그대로 걷는 게임이다. 허나 걷는 수준이 다르다. 트윈타워 사이에서 외줄에 몸을 맡긴채 공중을 걷는 것이다. 보는것으로만도 오금이 저리는데 만약 내가 실제로 걷는 느낌이 든다면 어떨까? 몹쓸 게임이 등장한거 같다는 생각이 든다.

배틀존(Battle Zone)

배틀존(Battle Zone)은 탱크 전략 슈팅 게임으로 사용자가 탱크를 모는 조종사가 되어 화면에 등장하는 적들의 탱크와 비행기를 부수기도 하며 등장하는 적의 종류에 따라 무기를 번갈아가며 사용할수 있다. 이 게임은 1980년 아타리의 아케이드 게임인 ‘배틀존’을 VR로 전환한 게임이기도 하다.

메가톤 레인폴(Megaton Rainfall)

메가톤 레인폴(Megaton Rainfall)는 도시를 무대로 외계인과의 싸움을 그린 게임이다. 일인칭 시점으로 당신은 슈퍼히어로가 되어 모든 것들을 제어할수 있는 능력을 가지게 된다.

로빈슨 더 저니(Robinson : The Journey)

로빈슨 더 저니(Robinson : The Journey)는 ‘파크라이’와 ‘크라이시스’로 유명한 크라이텍이 선보이는 게임으로 한 어린 소년이 공룡이 사는 미지의 행성에 불시착하여 벌어지는 일들을 담고 있다. 인공로봇과 함께 행성을 개척하고 탐험하며 숨겨진 비밀을 찾아내는 가상현실 게임이다.

파이널 판타지 14 헤븐스워드(Final Fantasy XIV Heaven Sward)

파이널 판타지 14 헤븐스워드(Final Fantasy XIV Heaven Sward)는 ‘파이널 판타지 14’가 개편 과정을 거치고 선보이는 게임으로 수천년 동안 대립해온 ‘이스가드’와 ‘드래바니아’의 대결구도가 핵심이며 플레이어는 오랫동안 이어져온 갈등을 해결하는 키플레이어의 역할을 맡고 있다.

언틸 던 러시 오브 블러드(Until Dawn : Rush of Blood)

언틸 던 러시 오브 블러드(Until Dawn : Rush of Blood)는 어드벤쳐 장르의 호러게임으로 롤러코스터를 타고 이동하며 전투를 벌인다. 기존의 게임에서 VR로 전환이 되며 공포를 극대화했다는 평을 받고 있는 게임이기도 하다.

2016년 정식 발매를 앞두고 있는 플레이스테이션 VR의 라인업 영상들을 보면 마치 “이래도 너가 안사고 배겨?”라고 말하고 있는듯하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