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대통령 탄핵 선고 … VR엑스포 현장 반응은?
박근혜 대통령 탄핵 선고 … VR엑스포 현장 반응은?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3.10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 18대 대한민국 대통령 박근혜가 10일 탄핵됐다. 헌법재판소 재판관 8인이 만장일치로 탄핵을 결정했다. 역사적인 이 시각 코엑스 D홀에서 개최된 VR엑스포 현장은 비교적 조심스러운 반응을 내놓는 것으로 보인다. 

 곳곳에서 핸드폰으로 방송을 시청하는 이들이 작게 환호하는 등 탄성이 이어지는 가운데 서로 탄핵 사실을 공유하며 함께 이야기를 나누는 분위기다. 대체로 탄핵 이후 정국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추세다.

상대적으로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는 곳도 있다. 아예 자사의 VR제품 홍보를 중단하고 탄핵 방송을 중계하는 기업도 등장했다. GPM 박성준 대표는 '지금 이 순간 전시보다 더 중요한게 있다'며 중계를 결정했다. 박성준 대표는 "개인적인 정치 견해는 둘째치더라도, 중요한 일인만큼 방송을 하는 것이 맞을듯 해 중계하게 됐다"라며 "헌법재판소의 판결을 궁금해 하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하는 바램"이라고 밝혔다.

VR개발자 한대훈씨는 "지금 이 순간을 미리 준비하고 있었다"라며 "제가 개발한 '스매싱 더 배틀'게임 키를 무료로 배포하겠다"고 선언했다.

탄핵이 결정된 이후 일부 업계관계자들은 '탄핵됐습니다'라는 말로 인삿말을 대신하는 등 진풍경들이 이어지고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