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고 CG 기술로 탄생한 ‘오리지널 I·P' 시뮬레이터
국내 최고 CG 기술로 탄생한 ‘오리지널 I·P' 시뮬레이터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7.03.11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9일부터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 ‘VR엑스포’에 국내 최고 CG 기술로 제작된 시뮬레이터가 연일 화제를 끌고 있다. 

이는 바로 ‘비브스튜디오스’의 부스 중앙에 위치한 ‘볼트’ VR 어트랙션 때문이다. 해외 VR 박람회와 VR영화제에서 기술력과 작품성을 인정받은 만큼, ‘VR엑스포’ 현장에서도 이를 체험하기 위한 인파가 끊이지 않는다. 부스 담당자가 오전이 아니면 체험이 힘들다고 말할 정도다.

‘볼트’는 동명의 네이버 웹툰으로 제작된 비브스튜디오스의 오리지널 I·P 중 가장 재미있고, 가장 VR 어트랙션과 적합한 내용을 모아 3분 20초짜리 체감형 콘텐츠로 제작해 시뮬레이터와 결합한 형태다. 특히, 언리얼엔진이나 유니티엔진이 아니라 비브스튜디오스가 10년 넘게 쌓아온 CG 기술로 제작된 작품인 만큼, 뛰어난 그래픽 퀄리티가 ‘볼트’의 강점이다.

VR엑스포 현장에 1인용 VR 어트랙션이 한 대뿐이라, 대부분의 관람객은 대기열에 서있거나 혹은 아쉬운 발걸음을 하게 된다. 이를 위해 비브스튜디오스는 어트랙션 뒤로 ‘볼트’를 미리 체험해볼 수 있도록 대형 멀티비전을 설치했다.

비브스튜디오스의 김세규 대표는 “이번 VR엑스포에 찾아와주신 많은 분들께 ‘볼트’를 체험할 수 기회를 전부 드릴 수 없어 죄송한 마음이다”면서, “비브스튜디오스가 제대로 준비한 콘텐츠를 체험해보시고, 앞으로 다가올 VR의 미래를 판단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