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신형 HMD개발사 하이퍼리얼 1천만달러 투자 유치
中 신형 HMD개발사 하이퍼리얼 1천만달러 투자 유치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3.21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국발 자금 다시 풀리나?

올해 GDC2017에서 신형 HMD '파노(PANO)'를 선보이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기업 하이퍼리얼이 1천만달러(한화 111억7천만원)규모 시리즈B 펀딩에 성공했다. 중국 치밍 벤처캐피탈이 투자자로 나섰다. 치밍 벤처캐피털측은 하이퍼리얼이 가진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개발능력을 보고 투자했다고 밝혔다. 

큰 그림에서 접근하면 하이퍼리얼의 가치가 적지 않음을 알 수 있다. 먼저 투자 유치에 성공한 하이퍼리얼은 위치센서를 기반으로 실시간 추적이 가능한 HMD기술을 보유한 회사다. 그들이 발표한 신형 HMD 파노는 2K OLED 디스플레이에 90Hz 주사율, 11ms 지연율, 가로 세로 2.5제곱미터 규모 룸트랙킹이 가능하다.

​하이퍼리얼측은 이 기기의 가격을 5천위안(한화 81만원)내외라고 밝혔다. 사실상 HTC바이브에 준하는 스펙을 보유했지만 가격 면에서는 훨씬 저렴하다.

소프트웨어가 문제인 상황이지만 이 역시 걸림돌은 적을 듯 하다. 일례로 최근 REVIVE와 같은 보조 소프트웨어를 통해 타 기종간 콘텐츠 교류가 활발한 관계로 간단한 소프트웨어 개발만으로도 HTC바이브나 오큘러스 리프트의 소프트웨어를 지원할 수 있기 떄문이다.

마케팅 여하에 따라 'HTC바이브'의 수요를 대체할 수 있을만한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는 셈이다. 추후 이 기기 보급량이 늘어나면 늘어날 수록 플랫폼 비즈니스가 활성화 될 가능성이 있으며, 소프트웨어 상에서 매출도 점차 확보되면 이 시장에서 성장할 가능성은 충분한 것으로 분석된다.

한 중국 시장 전문가는 "2016년 하반기부터 뜸하던 VR분야 투자가 다시 이뤄진 점이 주목할만하다"라며 "'아이템'만 괜찮다면 자금을 풀 VC들이 있다는점을 주목해야 한다"이라고 분석했다. 그는 이어 "지난해보다 투자 허들은 훨씬 높아진 관계로 원활한 투자가 이어질지는 아직 미지수"라며 "'투자 자제'종목에서 '관망 종목'정도로 바뀐 것이 아니겠느냐"고 해석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