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BA 최고 3점 슈터’ 스테판 커리 연습 루틴 담은 360VR 공개
‘NBA 최고 3점 슈터’ 스테판 커리 연습 루틴 담은 360VR 공개
  • 정우준 기자
  • 승인 2017.03.22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테판 커리는 농구에 대한, 아니 스포츠에 대한 관심만 있다면 누구나 한 번쯤 들어본 이름이다. NBA의 골든스테이트 워리어즈에 소속된 가드인 그는 단일 시즌 최다 3점슛 기록(402개) 및 한 경기 최다 3점슛 기록(13개) 등 미국 NBA 역사상 최고로 손꼽히는 ‘역대급 3점 슈터’이기 때문이다. NBA 최고 스타인 그가 최근 팬들을 위해 자신의 연습 루틴의 일부를 360VR 영상으로 공개해 이목이 집중됐다.

지난 3월 13일 미국의 데오드란트 제조사인 디그리 멘(Degree Men)은 자사 유투브 채널을 통해 홍보 모델로 활동 중인 세계적인 NBA 스타 ‘스테판 커리’의 경기 전 연습 장면을 담은 360VR 영상 ‘스테판 커리: 모션 인 360’을 공개했다. TV를 통해서만 보던 커리의 플레이를 눈앞에서 바로 감상할 수 있어 마치 실제로 일대일 경기를 펼치는 듯한 느낌도 든다.

특히, 이번 영상에는 스테판 커리만의 평소 연습 루틴이 담겨있어 농구팬들의 눈길을 끈다. 좌우 다리 사이로 공을 드리블하는 ‘크로스오버 드리블’을 비롯해 커리의 전매특허인 ‘3점슛’ 등이 담겨있다. 마지막으로 커리가 자신의 화려한 드리블로 수비수를 제치는 동작을 선보인 후, 3점슛을 성공시키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국내 농구 마니아들에게 스테판 커리는 현재 가장 핫한 NBA 스타 중 한 명이다. 동호회에서도 ‘커리 열풍’ 이후 3점슛을 선호하는 트렌드가 생겼을 정도다. 스테판 커리가 지금의 자리까지 올라오는 과정에서 수없이 반복한 연습의 일부분이 담겨있는 만큼, 실감나는 커리의 연습 과정을 확인하고자 하는 농구 마니아들이라면 충분히 감상해볼 만한 가치가 있다고 예상된다.

디그리 멘이 공개한 ‘스테판 커리: 모션 인 360’은 유투브를 통해 누구나 무료로 감상할 수 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