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노블러드코리아 VR 콘텐츠 개발기기 무상지원 이벤트 개시
테크노블러드코리아 VR 콘텐츠 개발기기 무상지원 이벤트 개시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3.24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테크노블러드코리아는 금일부터 자사의 VR 플랫폼인 ‘Virtual Gate’와 함께 한국과 일본 VR시장을 개척할 콘텐츠 개발사를 공개 모집하여 세계최초 시선추적 VR HMD ‘FOVE’를 무상으로 대여하는 이벤트를 개시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신청은 4/7(금)까지 가능하며, 페이지(https://goo.gl/DTP6oA)에서 간단히 신청할 수 있다. 선발된 기업 및 개인에게는 개발기기인 ‘FOVE’의 무상대여, ‘Virtual Gate’ 출시 프로모션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국내 VR콘텐츠 개발자들에게 새로운 시장이 열린다. 바로 올해 중순경 한국과 일본에 서비스를 개시하는 VR 콘텐츠 플랫폼 ‘Virtual Gate’이다.
 
‘Virtual Gate’를 통해 개발자들은 게임, 영상등의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게 되며, 유저는 가까운 PC방에서 ‘Virtual Gate’와 ‘FOVE’를 사용하여 VR게임을 즐기거나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테크노블러드코리아는 앞서 한국 전역 PC방 약 1만여곳에 총 4만대에 이르는 VR HMD를 보급하여 자사 플랫폼인 ‘Virtual Gate’를 통해 VR 서비스를 시작한다는 구상을 밝혔다.
 
또한 ‘Virtual Gate’를 통해 일본에도 콘텐츠를 유통할 수 있게 된다. 국내 기업들이 좀처럼 접근하기 힘든 일본 시장에 비교적 쉽게 진출할 수 있고, 테크노블러드가 일본 PC방 콘텐츠 유통 플랫폼의 90% 점유하고 있는 만큼 빠른 수익화가 기대된다.
 
콘텐츠의 장르는 불문, 유저에게 다양한 경험을 줄 수 있는 게임들을 찾고 있다. PC방을 찾는 유저의 성향에 맞추어 멀티플레이가 가능한 콘텐츠의 경우 보다 높은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게임 뿐만 아닌, 영상 콘텐츠도 동시에 모집을 한다. 360도 동영상 포맷으로 제작된 영상이라면 특별한 제한은 없이 게임 제작업체와 마찬가지로 이벤트 신청이 가능하다.
 
테크노블러드코리아 관계자는 “국내에는 수많은 VR콘텐츠 개발사가 있다. 저희 회사와 함께 새로운 시장을 열어갈 파트너를 찾기위해 이번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콘텐츠 개발사가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다”고 전했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