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VR스타트업’ 제 2기 참가사 모집
‘서울VR스타트업’ 제 2기 참가사 모집
  • 임홍석 기자
  • 승인 2017.04.18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이제이엠게임즈’는 기존에 자사가 주력하고 있던 게임개발 사업 뿐 아니라, ‘주연테크’와 합작한 VR PC방 사업 ‘브리즈’까지 다방면에 VR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 VR관련 영상, 하드웨어 분야에도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는 와이제이엠게임즈는 자사와 함께 국내 VR생태계를 이끌어갈 개발사를 찾는 VR 엑셀러레이션 사업 ‘서울VR스타트업’ 2기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서울VR스타트업’은 ‘와이제이엠게임즈’가 일본 ‘구미’사와 함께 진행하는 VR관련 스타트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에 진행한 1기 모집에는 총 4개 회사를 선발, 6개월 동안 ‘더 VR펀드’ 등 국내외 VR 전문가들과의 멘토링과 추가 투자유치를 위한 각종 쇼케이스 및 IR피칭 등을 진행됐다.

이번 2기에 선발된 기업에게는 5천만원에서 최대 1억원의 투자금과 사무공간이 지원될 예정이다. 또한 선발된 개발사에게는 멘토링부터 추가 투자 유치를 위한 3번의 데모데이가 제공 된다.

‘서울VR스타트업’에 지원하기 위한 특별한 조건사항은 없다. VR과 관련된 서비스, 제품 아이디어 또는 사업계획을 갖춘 법인, 개인 또는 단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서류 심사 조건도 간략하게 진행돼, 실제로 서류 심사에서 탈락하는 업체는 극소수인 것으로 알려져 있다.

사실상 평가의 핵심은 대면 심사에서 판가름 난다. 실제 심사위원들과의 대면 심사를 합격한 업체는 1개원 내에 투자사업 지원을 받게 된다.

참가를 원하는 참가를 원하는 스타트업은 ‘서울VR스타트업’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