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C VIVE] 배트맨:아캄 VR 정식출시 ‥ 출시 하자마자 2천카피 팔려
[HTC VIVE] 배트맨:아캄 VR 정식출시 ‥ 출시 하자마자 2천카피 팔려
  • 안일범 기자
  • 승인 2017.04.26 17: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10월 플레이스테이션 VR(이하 PSVR)로 출시돼 공전의 히트를 기록한 바 있는 '배트맨:아캄 VR'이 스팀을 통해 공식 출시됐다. 

'배트맨:아캄VR'은 말 그대로 '배트맨'이 돼 아캄시티에서 범죄자들을 추적, 섬멸하는 경험을 담은 작품이다. 배트맨의 본거지인 '배트맨 케이브'나 집사 알프레드 등이 등장해 유저들에게 환상적인 경험을 선사하는 작품으로 유명세를 떨쳤다.


실제로 발매 당시에는 플레이스테이션 탑5 타이틀 내에 이름을 올렸고, 발매될때마다 차트를 휩쓸어버리는 '포켓몬'시리즈와 어깨를 나란히 할 정도로 관심을 끌기도 했다.

그간 이 타이틀을 기대하는 유저들이 적지 않았으나 사실상 소니 익스클루시브(독점) 계약에 묶여 출시하지 못한 것으로 풀이되며, 출시 이후 6개월이 지난 직후 독점 계약 조건을 채우면서 발매가 진행된 것으로 보인다.


출시 첫날 이 작품을 기다린 팬들이 게임을 구매하면서 차트 랭킹에서 급속도로 상승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현재 외부 차트 집계로는 출시되자마자 2천장이 넘는 판매고를 올렸으며 지속적으로 판매량은 상승하고 있다. 여기에 50명이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내놓아 타이틀의 첫 날 성적에 이목이 집중된다.

한편, DC엔터테인먼트는 26일 '배트맨:아캄 VR' PC버전론칭을 기념해 이벤트에 돌입했다. 현재 '배트맨 게임'시리즈를 최대 75%까지 할인한가격에 판매하고 있으며, 별도로 오프라인 이벤트에 돌입, 판매량을 끌어 올리기 위해 공세에 나섰다.

 

Tag
#N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